고향에 가서 종족적 메시아가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7권 PDF전문보기

고향에 가서 종족적 메시아가 되라

그러면 이제 여러분이 고향에 가서 뭘해야 되느냐? 싸우라는 게 아닙니다. 심정의 뿌리를 박아 싹이 나게끔 노력하라는 거예요. 그런데 그 고향땅에서 지금까지 수천 년, 수백 년 역사를 통해 살아 나온 선조 중에는 나라를 위한 충신도 있고, 혹은 열녀 효자 효녀들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지지 않게 그 이상으로 해야 되는 거예요. 그것이 조건이예요. 그 땅 위에서 살다 간 사람 가운데 애국자가 있다면 어떤 애국자라도 영계에 가게 되면 그들이 말없이 여러분에게 `훌륭했습니다'고 머리를 숙일 수 있게끔 해야 된다구요. 그들이 지상에 살 때는 사탄권 내에서 살았는데, 이제 본연의 심정을 중심삼고 고향땅에 뿌리를 박은 입장에서 하나님을 중심삼고 출발하는 그 심정적 조상의 싹을 선한 천사장의 입장에 선 선조들이 당할 수 있느냐 이겁니다. 그래서 자연히 머리 숙일 수 있는 기반을 전체적으로 형성해라 이겁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면 영계가 협조하는 겁니다. 영계가 협조해서 그 일족 친척 전부, 가까운 무리 전부 모아서 여러분 앞에 끌어 넣는 거예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을 중심삼고 영계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영계의 영들이 내려와 가지고 아담을 둘러싸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선한 영들이 둘러싸기 때문에 악한 사탄이 침범할 수 없는 권내가 된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그 기준을 중심삼고 본연의 참된 조상의 자리를 심정적 인연에서 이어받아 가지고 새로 심어 놓은 것같이 그 기반이 되었으니 그 기반을 중심삼고 여러분 문중의 할아버지 할머니 누구나 할 것 없이 머리 숙일 수 있고….

위해서 살라는 거예요. 위해서 활동하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문중을 부활시킬 수 있는, 문중을 대표한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하라는 것입니다. 메시아 알지요? 그걸 알아야 됩니다.

그렇게 해서 여러분 문중이 협조하게 될 때는 마을이 협조할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군(郡)과 군은 자동적으로 도(道)로 연결되어 가지고 밑창에서부터 전부 다, 가정기준에서부터 종족기준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첩첩이 연결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민족기준을 중심삼아 가지고 세계기준…. 남한에 있어서 당수들이, 무슨 당 무슨 당 당이 많지만, 그 당의 명령을 초월해서 하나님의 심정권에 절대 복종하게 되면 통일적인 당이 될 것입니다. 그러지 않고는 북괴를 대처할 수 없으며, 남북한 선거에서 승리할 수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건 뭐 전라도…. 나 전라도 패 아니예요. 경상도 패 아니예요. 충청도 패도 아니예요! 요사스런 패…. 악마는 어쩌면 이렇게 잘 알았어. 요사스런 무리들이, 흘러갈 패들이 와서 이렇게 요사스럽게 만들어 놓은 겁니다.

그 사람들을 내적으로 전부 하나 만드는 놀음을 여러분이 고향에 돌아가서 해야 됩니다. 여기 전라도 사람 손들어 봐요. 전라도 사람 손들어 봐요! 전라도 고향을 뺏기지 말라구요. 알겠어요? 경상도 고향을 뺏기지 말라구요! 충청도 고향을 뺏기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 운동을 해야 돼요.

뿐만이 아니라, 남한이 하나되어 북한까지 해방하고, 북한만 해방할 것이 아니라 30억 아시아인을 소화할 수 있는 중심의 자리에 가야 합니다. 아시아적 하나님을 모실 뿐만 아니라 세계적 하나님을 모시기 위한 길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런 길을 가야 할 것이 통일의 무리이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해원성사가 벌어지고, 인류의 한을 푸는 해방의 날이 가까와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해원성사돼야 해방이 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