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는 사랑을 따라가게 되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는 사랑을 따라가게 되어 있어

참사랑은 작용해 가지고 감퇴되는 게 아니예요. 증식된다구요. 증진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통해야만, 서로 사랑해야만 흥하는 거예요. 서로 사랑하면 사랑하는 그 내용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랑의 부체들이, 원소와 같은 것이 우주에 꽉차 있는데 이 존재세계가 전부 다 사랑을 따라가려고 한다는 거예요. 전부 다 와서 붙으려고 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사람은 자연히 커 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선생님이 산 것이 그런 거예요. 욕을 먹든 뭐든 그렇게 살아온 거예요. 그렇게 살다 보니까 나는 그대로 있는데 내 둘레는 보이지 않는 것이…. 달을 보게 되면 달무리가 생기지요? 나는 아무 생각 없이 하는데 벌써 달무리 같은 것이 생기는 거예요. 사방을 보호하고 말이예요.

이것을 반대하는 것은 자기 존재가치가 없어져요. 우주의 사랑의 실체를 중심삼고 화합하게 되어 있는데 이것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자기의 존재가치가 없어지는 거예요. 사랑으로 시작된 모든 존재인데 존재가치가 없어지니까 이것은 전부 다 폐물로 던져 버리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폐물로 던져 버리니….

사랑을 따라가고 싶은 물건들은 반대받는 그 존재 뒤에 따라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반대는 뭐냐 하면 사랑으로 엮어졌던 실체들이 이별해 가지고 내게로 이동하기 위한 순환적 작용을 촉진화시키는 것입니다. 사탄세계의 소유권을 반대함으로 말미암아 하늘편에 빨리 순환시키기 위한 촉진작용을 일으키기 위해서 반대를 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탄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사탄이 반대하는 거예요. 반대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세계의 것이 치게 되면 그건 무의 가치에 들어가는 거예요. 유의 가치의 모든 존재는 무의 가치적 입장에 선 사탄권 내에 속하지 않고 유의 가치의 내 뒤로 따라와 가지고 전수작용을 해요. 인계작용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반대해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세계탕감복귀 노정을 가는 데 있어서 사탄이 끝까지 반대하는 거예요. 처음에도 반대하고 끝까지 반대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끝까지 반대하니 하나님까지도 없다고 하는 유물론이 나오는 거예요. 그것은 자기 자체도…. 사탄은 영이거든요. 영 자체도 모심 못 받는 거예요. 자기가 모심 못 받겠으니 하나님도 모심 못 받게 하기 위해서 신을 부정하는 논리를 세운 것이 공산주의 이론이예요.

그것을 지금까지는 세울 필요 없다구요. 암만 했댔자 자기 휘하에…. 이제는 끝날이 되었기 때문에, 전부 돌아갔으니 나도 대접 못 받는 동시에 하나님도 대접 못 받게 하겠다는 혼란시기라구요. 이것이 오늘날 세기말적인 공산주의예요. 그래서 세계가 들이치는 거예요. 하나님까지도 없다고 하는 거예요. 통일교회 문선생이 이렇게 얘기하는데 통일교회 문선생 없다고 하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아버지한테서 태어났는데 아버지 없다고 하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이놈의 자식들! 아버지 없이…. 나라는 것이 아버지가 있어 가지고 사랑으로…. 아버지 있기 전에 아버지도 사랑에 의해 태어나고 나도 아버지의 사랑에 의해 태어난 거예요. 그 기원은 말이예요, 아버지의 생명이 기원이 아니라 사랑이 기원이라구요. 지금 내가 내 어머니 아버지의 생명을 자랑할 것이 아니라 사랑을 자랑해야 돼요. 사랑은 지금도 영원하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예편네를 할머니같이 사랑하고 어머니같이 사랑하고 자기 누이동생같이 사랑하는 사람은 역사적 사랑을 차지하는 거예요. 역사적 사랑을 차지할 수 있는 길이 평면상에서 언제나 있는 거예요. 그러면 나를 중심삼고 축이 생겨요. 사방으로 돌면 돌수록 축이 생겨나고 남북으로 돌면 남북으로 축이 생겨나고 그래요. 전후로 갖다 놓으면 전후로 축이 생겨나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영원한 것이기 때문에 사랑은 결핍을 언제나 보충해요. 미완성을 완성으로 이끌고 가는 거예요. 사랑은 결핍된 자리에서 이상세계로 끌어가는 작용을 합니다. 사랑만이 가능한 거예요. 딴 작용은 못 해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를 사랑하듯이 회사 사장을 사랑하라는 거예요. 직장 책임자를 부모와 같이, 부모 이상 사랑해야 된다구요. 부모 사랑하고 직장 대표자를 사랑하는 이상 나라님을 사랑해야 됩니다. 나라님 이상 세계 대통령을…. 세계 대통령으로 오는 것이 메시아예요. 알겠어요? 메시아 이상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왜? 그래야 돌아가는 거예요. 사다리에 올라가려면 자꾸 더 올라가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