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에 돌아갈 때는 자녀와 부인이 앞장서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고향에 돌아갈 때는 자녀와 부인이 앞장서게 돼 있어

여러분들 앞에 종적인 기준은 90각도에 있어서 자동적인 상속이 가능한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횡적인 자녀들 앞에는…. 이건 자동적 원칙이예요. 이 힘은 2세를 통해서 수평을 중심삼고 세계 통일권을 형성하는 거예요. 그래서 선생님 가정에 있어서 3대, 세 아들…. 그래서 현진이를 빨리 결혼시켜 준 거라구요.

아담 가정에서 8수를…. 동으로 서로 남으로 북으로 어디든지 걸리면 안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종적인 것을 완전히 해 놓고 횡적인 자리에서 나는 개인으로 타락한 세계를 심판해야 돼요. 없애야 돼요. 타락한 인연이 있었기 때문에 이 인연을 부정해야 돼요. 너희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수평선에 서야 돼! 이 수평선에서 나는 개인적 하나님의 이상적인 나를 찾고, 개인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부부를 가졌고, 개인적 종족권, 개인적 민족권, 개인적 국가권, 개인적 세계권까지 전부 다 끝이 났으니, 저 반대를 통해서 끝이 났으니, 하나님을 따라왔으니 반대로 돌아가는 거예요. 저 샛길로 돌아가 가지고 내가 원수까지 사랑하겠다는 마음을 가졌으니 이런 내가 존재할 수 있는 환경을 부인할 수 없어요. 천지간에, 만물지중에….

하나님의 사랑권에 포괄되는 거예요. 그러니 이 절대적인 사랑 앞에 타락한 그 이하의 것은 순응할 도리를 아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래서 공산권이 무너지는 거예요. 중공를 수습하고 말이예요. 중공만 수습이 되면 말이예요, 소련 수습하는 건 문제없다구요. 그런 신념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그래, 여러분들 지금 내 학사, 아까 말했듯이 학교 주변에 있는 누가? 아주머니들이 누굴 굴복시켜야 돼요? 「사탄이를…」 사탄 1세고, 여기는 하늘 1세지요? 「예」 1세가 이 책임을 못 했어요? 안 그래요? 아담이 1세인데…. 세계적으로 1세가 탕감을 짓기 위해서 전세계 통일가의 통일사상을 중심삼고 아주머니들을 동원한 거예요, 이 싸움 판에. 여러분들 그거 알겠어요? 「예」

왜 선생님이 아주머니들을 동원해요? 고향 돌아가는 데는 남자가 먼저, 남편네가 앞서 가는 것이 아니라 여편네가 아들을 내세우고 가는 거라구요. 야곱이 환고향하는 것같이 딱 그렇게 하는 거예요. 종을 내세우고, 그다음 아들딸을 내세우고, 여편네 세우고, 맨 나중에야 남편이…. 자기 일족을 내세우는 거예요.

그것이 여기서부터 전부 다 손자…. 손자거든요. 손자가 그렇게 됐으니 손자권이 복귀되는 거예요. 3대를 횡적으로 내세워 가지고…. 그럼 누가 아벨이 되느냐? 3대가 제일…. 3대가 열매 아니예요? 그렇지요? 사랑의 결실로부터 2대예요. 사랑의 열매를 맺는 게 2대예요. 여기서부터 제2창조 실현무대가 전개되는 거예요.

종적인 기준을 승리해서 세웠기 때문에 횡적인 세계기준을 찾아온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횡적인 기준은 개인적 횡적, 사회적 횡적, 종족·민족·국가·세계적 횡적, 이것이 하나로 집결되는 거예요. 이것은 자동적으로 저 앞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원수세계까지도 사랑으로…. 원수까지 소화시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여러분, 보라구요. 이 세 가지예요, 세 가지. 오늘날 역사를 보게 되면 역사는 떨어져 내려왔어요. 하나님으로부터…. 타락한 세계를 복귀하기 위한 기독교문화권이 중세시대에 있어서 신본주의, 하나님을 위주한 세계관을 중심삼고 나왔어요.

신본주의라는 것이 어떤 것이냐? 사랑을 중심삼고…. 신본주의라는 것은 하나님주의인데, 하나님주의라는 것은 근본적으로 어떻게 하자는 것이냐? 이렇게 볼 때, 하나님주의는 본래부터 타락이 없었던 세계에 있어야 할 주의예요. 그 주의는 어떻게 생겨났느냐? 본래에 하나님이 지었기 때문에 생겨난 거예요. 그 생겨난 물건은 무슨 동기로 생겨났느냐?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동기가 사랑이예요, 사랑.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