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는 어떤 세계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2권 PDF전문보기

영계는 어떤 세계냐

그러면 하나님도 사돈의 팔촌이 필요할까요? 사람들은 사돈의 팔촌이 필요해요, 안 해요? 「해요」 필요합니다. 또 사람들은 나라도 필요하지요? 하나님도 어떨까요? 여러분은 사돈의 팔촌이 왜 필요해요? 어려울 때 돈 빌려 쓰기 위해서 필요하지요? (웃음) 모를 때 가르쳐 주기 위해서 필요해요? 사람들이 살려면 먼 친척이라도 있어야 춤을 추더라도 어울리고 말이예요. 노래를 부르더라도 곡조가 상하로 있어 가지고 화음이 잘 맞는다구요. 그래야 코러스가 잘 맞는 거예요. 몇백 명이 있어 가지고 코러스, 화음이 잘 맞아 모든 게 끌려 들어온다구요. 그런 매력이 있는 거예요. 그런 전체의 미화, 전체의 조화를 대신할 수 있는 화합을 통한 미화적 박자, 박자를 통한 감각이 필요하기 때문이예요. 박자에 의해서 높고 낮은 것에 따라 전부 다 자극을 받는 거라구요.

그러면 하나님이 필요한 게 뭐예요? 그런 문제는 간단해요. 하나님이 필요한 게 먹는 것이 아니예요. 영계에 가면…. 영계는 어떤 세계냐 하면 말이예요, 사랑에 취해 가지고 동경하는 모든 것은 직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계예요.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무엇에? 「사랑」 아, 무엇에? 사랑에? 「취해서요」 취해 가지고 자기 요구하는 모든 것이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세계예요.

그 외의 돈의 힘을 가지고, 돈 가지고 암만 했댔자 안 움직여요. 지식을 가지고 아무리 해도 안 움직여요. 권력을 가지고 될 것 같아요?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동화력이 팔방미인적…. 팔방미인이라면 이상하지만, 사통팔달한 대응적인 주체가 되게 된다면 모든 세계는 사랑의 대상권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내가 사랑의 대상권이 되면 모든 것이 자기 앞에 주체로 작용하는 거예요.

여기서 꽝 하면 저쪽에서 더 크게 꽝 한다구요. 그러니 저 아래에서 더 컸다가는 큰일나거든요. 그러니 꽝 하면 땡 하는 거예요. 올라갔다가 그냥 올라가면 날아 올라가잖아요? 내려가야 돼요. 그러니 땡― 똥 땡― 똥 하면서 화음이 맞아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웃겠어요, 안 웃겠어요? 하나님이 웃는 거 봤어요? 하나님도 눈이 있겠어요, 코가 있겠어요, 입이 있겠어요, 귀가 있겠어요, 몸뚱이가 있겠어요? 기성교회 신자들 가만 보면 엉터리지요. 그런 엉터리가 어디 있어요. 하나님이 눈이 있는지도 몰라요. 눈 진짜 봤어 하면 모르거든요. 코 있어? 입이 있어? 하나님이 누구 닮았어? 누구 닮긴 하나님 닮았지 한다구요. 그런 대답이 어디 있어요. 멍텅구리들, 바보들, 천치들. 하나님이 누구 닮았어요? 「아들」 아들딸 닮았지요. 그래서 하나님은 인격적 신이어야 해요. 인격적 신으로서 하나님이 나에게 인격적 최고의 기준을 요구하는 거예요. 인격적 최고의 기준이 뭐예요? 그게 돈도 아니고 권력도 아니고….

세상에서 보게 되면 문총재가 돈이 있다고 하지요? 예? 「예」 나 돈 잘 씁니다. 요전에도 3백억까지, 3백 몇십억까지 전부 싸인했어요, 하루에. 하루에 써 버렸어요. 3백억이면 많지요? 「예」 그 이상도 할 수 있다구요. 돈 많지요? 「아멘」 돈 많…. 아멘이라니 돈 많으냐는데 무슨 아멘이예요. 그따위 수작 하니까 미친 것들이예요. 돈 많다는데 아멘은 무슨 아멘이예요, 그게. 아 청맹과니다 아멘! 그거 아니예요? 「돈이 많대요」 아 글쎄 돈이 많으냐고 물어 보는데 아멘이 뭐야? (웃음) 그러니까 내가 얼마나 속이 상하고 이 똥구더기 같은 것을 달고 다니느라고 얼마나 고생했겠어요.

이건 그저 어디 가서 전부 다 아이구…. 아 지금 전부 다 큰 세계적 행사를 하는데 엎드려 가지고 `하나님!' 이러고 있으니 선생님이 기도하라고 가르쳐 줘 가지고 그런다고 그러니 그 판국이 뭣이 돼요. 저저저…. 세상에는 모든 법도가 있고 예법이 있는 것인데 높고 낮은 거기에 균형을 취할 줄 알아야 해요. 못하는 사람은 탈락하는 거예요.

그래 선생님이 영계에 대해 많이 알지만 영계 얘기 안 한다구요. 그렇지요? 영계 얘기 안 하지요? 영계 얘기를 하면 미쳐서 썩어질 것이 많다구요. 여자들 저…. 아이고 남편네, 저거하고 뭘 오래 사느뇨. 아이구 빨리 천국이나 가지. 우리 선생님이 말한 천국이 좋은데, 어서 가면 천국에 들어갈 것인데…. 못 들어가요. 남편을 교육시켜 가지고 거느리지 않으면 못 가요. 이런 얘기 하면 시간이…. 시간이 벌써 얼마 되었나요? 자 중간은 다 떼어 버리자구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