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 후에야 해방이 이루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3권 PDF전문보기

사랑한 후에야 해방이 이루어져

만일 선생님이 하나님의 자식의 입장으로서 부모와 자식의 입장을 생각한다면 인류가 그러한 입장입니다. 모두 원수라구요. 어떤 면에서 볼때는 '모두 죽여 버리고 싶다' 그런…. 선생님 자체가 70 가까이 되어 있지만, 동정하는 사람…. 생명을 걸고 뜻길을 가기 위해 낮에도 밤에도 쉬지 않고 모든 일을 하면서도 부족하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선생님에게 무거운 짐이 됩니다. 빚이 된다구요. 빚을 지게 됩니다. 이것을 어떻게 보답할 것인가? 길이 없습니다.

길이 없을 때는 그것에 보답하기 위해 선두를 잘라 정의의 길이 되게 하면서, 하나님에게 보고하면서…. 은혜를 갚을 때는 가는 도중에 '좋습니다. 내가 은혜를 갚으려고 하는 것에 대해서 불평하면 안 됩니다'라고 하면 하나님은 '그렇다'고 합니다. 정말로 은혜를 갚고 죽이겠어요? 그렇게는 하지 않습니다. 함께 데리고 가고 싶어합니다. 자신이 가는 곳, 좋은 목적지에 함께 데리고 가고 싶어합니다. 같이 살고 싶어한다구요. 그것이 본심입니다. 그 본심은 귀한 거라구요.

그러한 경우에 '안 된다'고 한다면 '그건 그렇다'고 할 입장에, 그런 심정권에 통일교회의 교인들이 하나 둘 더해질 때에는 수를 넘어서 용서할 길이 확대되어 가는 것입니다. 확대되는 것이 나라에서 원수가 된 기준과 나라를 넘어서 세계에서 원수가 된 기준이 있다면, 나라에서 원수가 된 기준을 넘어서 세계의 원수국가까지 뛰어넘으려고 한다면 하나님은 기다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계까지 원수권을 뛰어넘은 후에 그 자식과 세계, 지금까지 반대한 원수권의 사람이 하나되어 그야말로 하나님에게 봉사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당신 자식의 심정으로 당신을 곁에서 모시고 싶다'고 한다면 하나님은 할 수 없이 '그것이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이다'라고 대답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심정입니다. 알겠습니까? 「예」 그래서 복귀의 길은 그러한 관계를 가지고 확대되어 왔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원수지요? 선생님은 일본을 구원합니다. 일본을 구원해 준다구요. 그렇게 할 때 일본의 식구들은 선생님과 생명을 걸고 하나가 됩니다. 일본보다 큰 세계를 해방하기 위하여 우리들은 일본 나라를 투입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위하여, 하나님의 해방을 위하여 간다'고 한다면 일본을 용서하고 또 세계를 향해 따라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입장이라는 것입니다. 세계를 복귀하여 하나님에게 돌아간다면, 그 자식과 일체되어 가는 자식을, 가인 아벨을 함께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사랑입니다. 사랑한 후에 비로소 해방이 됩니다. 이것이 섭리의 길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저쪽 구석에 있는 사람도 알겠어요? 조금 내용이 어수선하고 복잡하지요? (웃음)

그렇게 하여 세계를, 만민을 데리고 하나님에게 돌아가서 바친 후에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역사 이래 수백만 년간 인류를 멸망의 세계로 이끌어 온 사탄을 내가 검사의 입장에서 제소하는 데, 하나님, 사탄을 처형하시오' 하면 틀림없이 하나님은 '그렇다!'고 하고 손을 쓸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담에 의해 생겨났기 때문에 아담이 처형하기를 원할 때는 하나님은 그것을 처형해 주는 것이 원칙인 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 사탄이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아담의 실패에 의해 생겨났습니다. 그렇게 실패해서 된 것을 여러분이 책임을 수행하여 모든것을 원래대로 복귀했다면, 악의 실체요 하나님의 심정의 원수를 여러분이 검사의 입장에서 참소했을 때에는 하나님은 재판장의 입장에서 판결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것이 지금 우주를 더듬어 가는 최후의 길인 것입니다. 그 도상에 사탄이 서 있습니다.

그 재판장을 함께 따라가는, 사탄의 인연을 가진 수많은 영계의 사람들, 지상에 남은 사람들을 하나님은 재판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그것은 하늘의 원리의 길이기 때문에 확실히 그렇습니다. 영계의 영인체도 지상의 모든 악을 청산하여 단 하나 사탄을 뽑아 버리고 싶어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라는 것을 이 시간 마음에 확실히 새기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사탄을 재판하는 도상에 끌어내기 위해 우리들은 신앙을 하고 있습니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아들로서 역사 이래 실패한 모든 것을 처음으로 하나님에게 원래대로 되돌리고, 기쁨으로 충만한 본연의 사랑의 주체로서 기쁨으로 충만케 하자는 것입니다. 그 부모의 품에 안기고 싶은 것이 타락한 인간세계의 인간 개인 개인의 최고의 소망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