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공업기술을 이전해 주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중국에 공업기술을 이전해 주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

지금까지는 대국들, 미국에 닻줄을 달아야 되고 중공에 닻줄을 달아야 되니까 그 밑감으로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겠어요? 그거 말이 쉽지요. 여기 앉아 말을 쉽게 하니까 그렇지 그 일이 쉬울 것 같아요? 중공에서 난다긴다하는 사람이 와 가지고 나하고 중공 고위층이 연락한다고 할 수 있는 말을 서슴지 않고 한다는 것이 거짓말 같지만 거짓말은 아니거든, 그게. 그게 쉬운 일이 아니예요.

이제 3월 이내에 중공 정부가 한번 발표하게 되면 여기에 대기업들이 곤두박질할 거라구요. 뭐 현대니 대우니, 이놈의 자식들! 뭐 포드, 제너럴 모터즈, 벤츠, 비 엠 더블류(BMW) 큰소리하다가, 이놈의 자식들 전부 내 꽁무니에 달려야 된다구요.

기술 평준화라는 그 말이 얼마나 무서운 말인데…. 모든 걸 맡길 테니 한번 해봐라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맡길 터이니 문총재 한번 해보고픈 대로 해봐라 이거예요. 중국이 손해날 것 없거든요. 통일산업 그냥 그대로 옮겨가지, 독일 공업기술 전부 다 옮겨가지, 일본의 와콤 기술 전부 옮겨가지…. 그렇게 해서 2천 년대까지 2백만 대 수출할 수 있는 그걸 책임지고 한번 밀어 보지! 중공에 그런 일이 되는 날에는….

아이구, 그 이름난 자동차 회사가 날 잡아먹겠다고, 저놈 우리 세계의 이단자가 나와 가지고 전부 다 혹을 붙이게 됐다고 그러고 있다구요. 그들이 내 꽁무니에 달려야 돼요.

2백만 대를 만들려면 말이예요, 라인 생산 30만 대, 지금 최고의 시설이 30만 대예요, 1년에. 그것을 일곱 개를 만들어야 돼요. 30만 대짜리 하나 만들려면 5년 세월이 필요해요, 5년 세월이. 그럼 5년씩이면 오칠은 삼십오(5×7=35), 35년 걸리느냐? 아니예요.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구요. 딱 하나 만들어 가지고 시범해 놓고는 말이예요, 그다음엔 일본의 도요다, 요즘엔 혼다보다 도요다가 더 세니까 도요다 불러 가지고 `너 한 라인 만들어!' 하고, `독일 한 라인 만들고, 미국 한 라인 만들고, 불란서 한 라인 만들어!' 이렇게 떠맡기는 거예요.

만드는 데는 주인이 누구냐? 그들은 49퍼센트고 우리는 51퍼센트 갖는 거예요. 그 공장은 우리 공장이다 이거예요.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관리를 딱 해 가지고는…. 그러지 않고는 전부 난장판이 돼요. 독일 공장, 무슨 불란서 공장, 일본 공장, 미국 공장 등 별의별 공장이 모여 가지고 자기 나라 차 팔아먹으려고 이럴 테니 내가 주인 안 돼 가지고는 난장판된다 이거예요. 중국이 그걸 안다구요. `야!' 그렇다 이거예요. 그걸 알거든.

그러려니 한 2만 에이커, 한 2천 5백만 평, 내가 지금까지 땅 산 것이 한 3천만 평 되는데, 지금까지, 한 2천 5백만 평 되는 거예요. 이걸 잡아 가지고, 자동차 시주(試走)하려면 그런 땅도 필요하고, 그걸 다 해놓고는 거기에 해당하는 모든 부속품 공장, 그다음에 중소기업 공장 전부 잡아넣는 거예요. 이것이 꽝 하는 날에는….

대우도 이제 너희들 부품 팔아먹어라 이거지요. 싫으면 그만두라 이거예요. 그럴 날이 와요. 현대도 그렇지요. 우리를 못 당한다구요. 우리를 못 당해요. 자동차 값을 못 당하는 거예요. 지금 뭐 현대의 포니나 엑셀이 나가서 팔리고 있지만 가격으로 못 당해요. 만드는 회사들이 전부 일류 되는 기술자, 우리 학자들 세계에 많잖아요? 그 사람들 네임밸류를 중심삼고 누구누구 기술자를 세워 가지고 선전해 가지고…. 그것이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