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자(天子)가 지켜야 할 두 가지 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7권 PDF전문보기

천자(天子)가 지켜야 할 두 가지 법

이북 저, 붉은 왕이라는 텔레비전 방송을 봤어요? 「예」 그다음에 중공에서 나온 것, 이북 말고 중공에서 나온 거 봤어요? 못 봤지요? 「못 봤습니다」 그거 한번 봐야 되겠구만. 여러분들이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 일구월심 그들의 입에서는 `수령님! 수령님! 수령님!' 변소에 가서도 `수령님!' 목욕탕에 가서도 `수령님!' 점심때도 `수령님!' 자면서도 `수령님!' 수령님이 하루에 몇천 번 나와야 된다구요. 여러분들 그렇게 돼 있어요? 그거 보여 주잖아요? 보여 주는 거 아니예요? 그런 얘기도 할 필요 없지요.

그래, `어버이 수령님' 하는데, 그가 어버이예요? 「아닙니다. 가짜입니다」 난 뭐예요? 어버이 뭐예요? 「참어버이입니다」 어버이 뭐예요, 저쪽은 수령이라면? 「만왕의 왕입니다」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어버이 대왕님이라구요. 천황! 저 일본 해와국가는 천황이라고 그러지요? 하늘나라의 왕이예요.

하나님이 그렇잖아요? 개인 중심도 하나님이요, 가정 중심도 하나님입니다. 그 말이 뭐냐 하면 종적이라는 말이예요. 개인 중심도 하나님이요, 가정 중심도 하나님이요, 종족 중심도…. 이건 개인의 밑창에서 올라가는 거예요. 이게 올라가면 넓어지거든요? 이게 올라가잖아요? 자꾸 올라가요. 개인에서부터 가정·종족…. 가정 중심이 이거거든? 그다음에 종족 중심이 이거거든? 이게 씨족 중심이예요. 전부 다 이게 중심이예요. 하나님은 모든 것의 중심이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에서도 중심이요, 가정에서도 중심이요, 종족에서도 중심이요, 민족에서도 중심이요, 국가에서도 중심이예요. 그렇잖아요? 그런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사각을 중심삼고 보면 요렇게 되는 것이 개인인데 아무것도 없다구요. 아담 해와 가정이 벌어지면 올라가는 거거든? 가정 중심이 사랑이예요, 사랑. 종족 중심삼아 가지고도 사랑이예요. 애국자, 그다음에 민족 중심삼아 가지고 애국자, 국가 중심삼아 가지고 충신, 그다음 뭐냐 하면 세계 중심삼아 가지고 성인의 도리 아니예요? 그다음에 이 중앙에 들어와서는 천자(天子)예요.

천자의 도리는 뭐냐 하면 극을 돌릴 수 있는 자리예요. 남극과 북극을 돌릴 수 있는데, 그거 돌리는 데는 왕궁법을 중심삼고 도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천자는 하늘나라의 법도 지키지만 왕궁의 법도 지켜야 되는 거예요. 충신과 애국자가 다르다고 그랬지요? 왕국법 없이 나라의 법을 통해서 나라에 공을 세우면 애국자가 될 수 있지만, 충신은 왕을 모시고 왕궁법까지 지키는 애국자의 자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