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행복이 되려면 전체가 행복한 환경으로 이어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영원한 행복이 되려면 전체가 행복한 환경으로 이어져야

아무리 자기가 땅 위에서 어떤 노력을 해 가지고 행복한 자리에 가 있더라도 자기를 중심삼고 볼 때, 그 자리가 현재 자기가 처한 자리에서는 행복하다고 할는지 모르지만, 쭈욱 거쳐온 역사를 두고 볼 때 현재 처해 있는 그 자리는 결코 행복하지 못한 자리입니다. 결코 행복한 자리가 못 되기 때문에 그 자리를 내가 남겨 두고 영계에 간다 하더라도 자기가 행복을 느끼며 살던 그 환경과 기반은 그냥 그대로 후세 앞에 넘겨 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에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를 넘어 천주사적 기반을 통해서 행복하지 않고는 행복의 기준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시대의 행복으로 이어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무엇이냐? 인간들이 바라는 행복이라는 것은 개인에서 시작해 가지고 세계를 넘어서 영계가 있으면 영계를 거쳐 가지고, 하나님이 계시면 하나님까지도 연결시킨 전체가 행복한 환경으로 이어져야만 됩니다. 그래야 영원한 행복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이어지지 않는 한, 인간세계와 영계가 이렇게 이어지지 않는 한, 인간세계와 영계가 차이가 있다 할 때는 인간은 그 차이점을 어느 때를 통해서라도 메우지 않고는 하늘나라의 행복권에 동참할 수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