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어떤 분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어떤 분인가

종적인 인류세계는 거꾸로 돼 있어요, 타락했기 때문에. 타락은 뭐냐하면 병난 것과 같다고 말할 수 있어요. 떨어진 걸 말한다구요. 이것이 거꾸로 돼 있으니 이걸 뒤집어 놔야 돼요. 그래 가지고 본연의 횡적인 기반을 만들어서 거기에 본연의 종적 기반을 접촉시키려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타락한 인간세계를 구하기 위한 뜻입니다. 이 횡적 기준, 본연의 기준이 전부 다 전복되었는데, 이것을 뒤집어 놓는 대표적인 남성이 구세주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 분이 구세주가 되는데 어떻게 되느냐? 이것은 수평적인 면에서, 횡적인 면에서 구세주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남자만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남자 혼자 와 가지고 뭘하겠어요? 하나님의 사랑에 일치된 이상적 남성이 구세주로 오는데 남자 혼자만 와 가지고는 이상적인 아들딸을 찾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구세주는 이 땅 위에 오셔서 무엇을 하셔야 되느냐 하면, 이상적 여성을 찾아 세우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 말씀을 보면, 구약시대로부터 신약시대의 와중을 거쳐 나오는데, 구약시대에는 '남자가 온다' 하고 메시아를 강조했다구요.

메시아는 참된 남자를 말하는데, 그는 하늘땅을 대표하고 세계를 대표하고 나라를 대표하고 혹은 종족을 대표하고 가정을 대표하고 개인을 대표하는 모든 면에서 합격자요 모델이 되는 분입니다. 하늘이 보나 악마가 보나 인간이 보나 그걸 대해 참소를 걸 수 없다는 거예요. 모든 면에서 하나님도 '그런 사람', 사탄도 '그런 사람', 인간도 '그런 사람이다' 하고 공인할 수 있는 표준적 남성으로 오시는 분이 메시아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그것을 이루어 놓기 위한 것이 구약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