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이 천사와 씨름해서 이겨야 했던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야곱이 천사와 씨름해서 이겨야 했던 이유

택한 이스라엘 민족을 전부 다 뒤집어 놓는 거예요. 여러분 뒤집어 놓는다는 거 알아요? 할례라는 게 뭔지 정확히 알아요? 왜 야곱이 얍복강가에서 씨름을 해야 돼요? 왜 씨름을 해서 이겨야 돼요? 그거 왜 그래야 돼요? 뒤집어져야 되는 거예요. 너는 치고 너는 바른쪽에 있던 것이 왼쪽으로 오고 내가 왼쪽에서 바른쪽으로 가는 거야. 교체되는 거예요. 자리를 바꿔치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운동선수들을 보게 되면 챔피언 자리를 그냥 내줘요? 지게 되면 내주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악한 세계에서 선한 기반을 찾는 데 있어서 하늘까지도 나와 싸워 가지고…. 얍복강가에서 야곱이 천사와 밤새껏 싸웠지요? 왜 천사와 싸워요? 에덴동산에서 천사한테 진 것이 인간이예요. 거기서부터 천사의 사랑을 받기 시작한 거예요. 그러니 탕감법에 의해서 천사를 이기지 않으면 안 돼요. 천사의 무엇을 이겨야 되느냐? 천사의 복이 아니예요. 천사세계의 사랑까지도 이겨야 돼요.

그래 가지고 하나님이 축복한 모든 것을 대신, 천사에게 빼앗긴 것을 찾을 수 있는 축복을 해준 거예요. 본래는 축복이 필요 없는 거예요. 타락을 안 했으면 3대축복으로 그만이예요. 타락했기 때문에 타락한 인간은 반드시 재차 축복의 조건을 세워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