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이기를 최대한 활용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2권 PDF전문보기

문명의 이기를 최대한 활용해야

이제는 세계가 눈앞에 다 훤하게 보이는 거예요. 그래, 이번에 알래스카에 가겠어? 저, 협회장? 「예」 여기 요원들 잠깐 갔다 올래? 「예」 몇 명이나? 「요전에 가지 않았던 사람만 골라서…」 그거 준비하라구. 「예」

이제 내가 7월 3일 끝나고는 저 미국을 좀 다녀와야 되겠다구요. 여기보희랑 중심삼고 일을 좀 하고 말이예요, 빨리 왔다 갔다 해야 되겠어요. 내가 글로스터에서 튜나 잡이도 해야 되겠고 이래 가지고….

거 스터전(sturgeon;철갑상어) 잡이가 참 멋진데 그것을 어떻게 한판을 잘하나, 한 일주일 내지 열흘쯤 소요할 수 있는 이 기반을 어떻게 닦느냐 하는 게 중요한 거예요. 고기 중에 제일 맛있는 게 스터전이잖아요? 철갑상어 알아요, 철갑상어?

7월 3일날 일찍 와요, 일본 사람들은 일찍부터 올 거니까. 어제 뿌리찾기총연합회 모임에서 무엇을 생각했어? 열 시간씩 내가 닦달하는 거봤어? (웃음) 그러지 않고는 말을 안 들어. 그 어드런 것들이…. 「말많은 것이……」 그렇지 제일 말이 많아. 고집통이야.

이제 한번 이렇게 하면 소문이 전부 날 거예요. 문총재에게 말했다가는 국물도 없다 이거예요. 그 양반이 하는 대로 가만히, 시키는 대로 해야 된다 이거예요. 또 내가 해놓은 모든 일이 자기들이 이러고 저러게 안 돼 있어요. 이놈의 자식들…. 내가 다 보고 있는 거야, 이놈의 자식들. (웃으심)

그래서 편제를 짜 가지고 전라남북도 딱 해 가지고 말이예요, 이제는 뭐 이게 딴 데 올라오지 않아요. 여기에 와 가지고 물어보지요. 물어보면 거기서 그거 처리해 놓고 그렇게 하면서 엮어 나가야 돼요. 그래 가지고 거기 교구 교역장들 중심삼고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그거 명단을 빨리 만들어요. 얼마나 가입하나 명단 만들어 가지고, 그 다음에 지방 가서 하는 거예요, 지방. 돈 필요 없다구요. 요즘엔 버스들도 다니니까 10리 20리 시간 딱 맞춰서 아침에 출근시키는 거예요. 이러면서 아침에 출근해 가지고 공부하고 수련받고 저녁에 집에 가서 밥먹고 자게 하는 것입니다. 돈이 필요 없어요. 그래 가지고 비디오 테이프 전부 사게 해 가지고 교육시키는 거예요.

「지방조직을 이제……」 그거 하라고 그러지 않았어요? 이제 하라구요. 하라구, 전부. 나는 이제 석 달에 한 번 갈까…. 「시골에서는 제일로 관심이 많은 내용들입니다, 이 종씨 문제가」 이제 내가 미국에 갔다 와서 한번 쓱, 이제 가을에 선선할 때 차 몰고 말이예요, 한바퀴 쓱 돌아야 되겠어요.

「지방에는 사실상 새로 조직을 짜야……」 아, 글쎄 그 조직이 우리는 다 돼 있잖아, 승공연합하고 국민연합하고? 그거 활용하는 거예요. 거기에 접붙이라고 했는 데. 자기들이 안 움직일 수 없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우리가 주도권을 쥐는 거예요. 「사무실은……」 사무실은 전부 다 같이 쓰면 되는 거예요. 간판 하나 붙이면 되는 건데 뭐. 그거 얼마나 편리해요? 이젠 한자리에 몰아넣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내가 가서 '모여라' 하게 되면 종친회에서부터 승공연합, 국민연합, 교회, 전부 다 하나되는 거예요, 하나. 그래야 한데 모여 가지고 한 교회 모임이 될 거예요. 그게 다 우리 교인이예요. 알겠어요? 그다음에 21일수련 전부 다 하고 40일수련도 지방에서 하고 말이예요. 그래, 지방에서 하게 되면 비디오로 수련시키는 거예요. 그것이 가능하다구요.

그래, 문명의 이기를 우리가 백 퍼센트 이용해야 되겠다구요. 이것들을 다 이용하지 않잖아요, 지금? 텔레비전들 말이예요. 그 240대 내가…. 「지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거 해 가지고 척 녹화해서 하게 되면 그것 무시 못 한다구요. 그래서 이제 일본 식구들 빨리 이것을 기리까에(きりかえ;바꿔치기)해야 되겠다구요. 그래, 거기에 교회가 생기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천오백 교회를 만들고 70만 소화운동 하는 거예요. 70만 명만 소화하게 되면 다 끝나는 거예요.

체계적으로 소화하자는 거예요. 이것 하면서 이동했던 사람 있다면 전부 다 통일교회 가입하라면 다 하게 돼 있어요. 알겠어요? 일본 사람들도 통일교회에 가입하라 하면 다 하게 돼 있어요. 그 사돈들이 다 있잖아요? 여기 한국 사람도 사돈들끼리 왔다 갔다 하고 말이예요. 다 사돈끼리 동네에서 전부 다 자매관계를 맺는 거예요. 왔다 갔다 하면 되는 거예요. 그거 왔다 갔다 하게 돼 있어요.

70만쯤만 이렇게 쭉 한다면…. 70만 명 하게 돼도 70만 가정이거든요. 이거 대단한 거예요. 그거만 해도, 네 명씩만 해도 사칠은 이십팔(4×7=28), 3백만이 되는 거예요. 그것만 되나요? 좌우잡이로 이렇게되고 말이예요.

뜻을 위해서 바쁘게 사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예요. 절대 망하지 않아요. 절대 손해 안 나요. 「저희들끼리는 열심히 한다고 해도 아버님만 뵈면 죄인 같고 더 열심히 못 한 것이 항상 죄송스럽게 생각됩니다」 그 마음이 귀한 마음이지.

나도 그래요, 나도. 하늘 앞에는 그렇잖아요? 40년을 잃어버려 가지고 이게…. 하늘이 얼마나 수고 많이 했어요? 이제 때가 되고 눈앞에 세계의 실마리가 다 풀려 가지고 한 구덩이에 나가떨어질 것이 눈앞에 훤한데, 그렇다고 자랑할 수 있는 아무런 일이 없다구요.

이제는 바다에 대한 얘기를 …. 바다가 이제 앞으로 전부 다 인류의 식량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틀림없는 시대가 오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통일산업을 놓고 하듯이 정성으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지금 그러고 있다구요. 그래서 이제 동해 서해 남해의 유명한 곳곳마다 레버런 문의 눈물이 흐른 곳이고 피땀이 흘러 가지고 떨어진 바다라구요. 그 재료가 필요해요. (윤준식씨의 보고 들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