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통일교회가 번창하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4권 PDF전문보기

일본에서 통일교회가 번창하는 이유

그래서 지금까지 역사는 동쪽으로 해가 떠올라 올 수 있는 시대를 알기 때문에 서로가 켜 놓은 불빛을 따라서, 등불을 켜 가지고 신을 중심삼고, 잡신을 중심삼고…. 무당들도 다 자기 체험이 있어서 그런다구요. 종교를 안 믿는 사람하고 무당들 중에 누가 낫느냐? 안 믿는 것보다 잡신(雜神)이라도 섬기는 게 낫다구요.

일본 사람들이 왜 복 받는 줄 알아요, 일본 사람들이? 여기 일본 사람 손들어 봐요. (웃음) 웃는 것 보니까 일본 사람이구만. (웃음) 일본 사람들은 야오요로즈노가미(やおよろずのかみ)라고 8백만 이상의 신이 있어요. 이건 짚신까지 모시고 섬기거든. (웃음) 그거 짚신 안 섬기는 사람보다 나아요, 못해요? 낫다는 겁니다. 양심적으로 사는 사람보다 낫다는 겁니다. 일본에서 요즘에 통일교회가 왕성하는 것이 말이예요, 이거 잡신 짜박지 믿던…. 신짜박지(쪼가리)는 신짜박지네. (웃음) 이거 맛은 마찬가지입니다. 고추 종류는 단 것이 그의 본질이니라. 맞아요? 「예」 이 쌍것들. (웃음) 고추 종류는 매운 것이 본질이니라 이래야지, `예'가 뭐야? (웃음) 그래, 웃으라구요. 나 물 한 모금 먹게.

맛은 다 마찬가지입니다, 정도가 다를 뿐이지. 술 먹는 데 있어서 술 맛이야…. 술 맛은 다 마찬가지지요? 술 잘 먹는 사람이야 `아이고 좋아' 하지 않고, 전부 `크―' 이래요. 그거 술 먹는 얼굴을 가만 보면 맛있다고 먹지만 `야―', `크―' 한다구요. (웃음) 어린애는 이거 대지도 않고 `크―' 이런다구요. 그게 다를 뿐이예요. 하나는 대고 `카―' 하고. 그래, 술 맛은 마찬가지라 이겁니다. 알겠어요?

술 먹는 사람은 좋은 술 나쁜 술을 아는 겁니다. 마찬가지로 신을 믿는 사람은, 신 맛을 본 사람은…. 신이라고 짚신 짜박지가 아니예요. `귀신 신(神)' 자입니다. 종교를 믿는 사람들은 종교의 맛을 알아요. 내가 믿던 종교보다 좋은지 나쁜지, 단지 쓴지 그걸 얼른 감정해요. 그런 의미에서 일본 사람들은 말이예요, 짚신 신까지 섬기니 그게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맛을 대번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 사람은 어디 가든지 환경에 잘 어울려요. 살랑살랑살랑…. (웃음) 그러면서 얻다 보니 거기서 단 것은 다 주워 오거든. 세계의 단 찌꺼기를 전부 다 모으다 보니 일본이 오물꼬물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일본은 전부 다 세계에서 주워다 만든 것이지, 자기가 만든 것은 하나도 없어요. 맛이 비슷하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일본 사람은 통일교회를 많이 믿을 겁니다. 이건 뭐 꿀떡 맛인데 뭐. 꿀단지 맛이고 꿀떡 맛인데. (웃음)

그래서 앞으로 동서남북을 가리고 자기 위치를 알 수 있게끔 해주는 진리의 왕자님이 오신다는 겁니다. 알겠어요? 구세주가 오신다 이겁니다. 종교세계, 어떤 세계가 하늘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한 뿌리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끝날이 되어 한 뿌리를 대표해서 증거하던 그 주인공이 오게 될 때는 그 뿌리와 더불어 증거하던 모든 것은 끝이 나는 겁니다. 불교 믿던 사람은 `아이고, 태양이 왔으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하면서 따라갈 필요 없어요. 그냥 따라가는 겁니다. 그러지 않으면 지는 겁니다. 지금 달려가야 할 텐데 나무아미가 뭐예요? 목탁이 뭐예요? 집어던지고 뛰어라 이겁니다. 스님 뛴다, 스님. (웃음) 목사가 뛰고, 별의별 사람이 다 뛰는 겁니다. 춤추는 무녀들도 뛰고, 노래하던 사람도 다 뛰어갈 것입니다.

그때는 빛만을 추구해야 됩니다. 그 빛을 한번 맛본 후에는 천년 만년 잊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행복한 사람이 되겠지요? 「예」 천년 만년 잊을 수 없어요. 그러면 오늘날 이런 관점에서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