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 나라의 사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4권 PDF전문보기

해와 나라의 사명

여러분, 선생님이 요전에 얘기한 것 알지요? 어머니 나라 영국은 아들 되는 미국과 천사장 나라인 불란서를 중심삼아 가지고…. 해와 나라는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가지고 아담 나라를 찾아가야 돼요. 아담 나라는 땅 끝에 있는 겁니다, 땅 끝. 먼 땅 끝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아담이 찾아가는 게 아닙니다. 타락한 아들과 어머니가 합해 가지고 아버지 나라를 찾아오기 때문에 이건 극동으로 한바퀴 돌아야 됩니다. 그래서 극동을 중심삼고 찾아와야 되는 겁니다. 그런 얘기는 하려고 해도 시간이 없다구요.

그걸 못 했기 때문에 영국 대신 일본이 해와국가가 되고…. 해와라는 것은 `일을 해와! 복귀해 와!' 그래서 해와입니다. 내가 그걸 알았기 때문에 일본 사람들을 잘 부려먹지요, 요 한마디 가지고. `해와! 일 해와! 돈도 벌어와! 아들딸 많이 낳아 가지고 와!' 하는 겁니다. 해와입니다, 해와. 아담은 말이예요, `아! 담이 생겼으니 나는 못 가! 일도 못 하고…' 그래서 가만히 있는 겁니다. 서 가지고 손짓만 하면 오는 겁니다. (웃음) 그래 가지고 서서 잘 부려먹지요?

일본 멤버! 「예」 해와가 뭐라고? `일을 해와!' (웃음) `찾아와!' 그겁니다. `돈도 벌어와! 전도도 해와! 나라도 찾아와!' 하는 겁니다. 또 천사장국가가 있지. 그거 일본 식구들이 불쌍해요. 해와 나라가 안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왜 해와 나라가 되었어? 그건 섬 나라이기 때문에 할수없어요.

영국을 옛날에는 세계에서 해지는 날이 없는 나라라고 했어요. 오대양 육대주에 해가 지는 날이 없다고, 세계에 득세해 가지고 큰소리 한 섬나라는 영국밖에 없어요. 16세기 후반기에 들어와 엘리자베스 여왕…. 영국은 여왕이 나타나면 잘된다고 그러지요? 지금 여왕이 나타나서 잘될 게 뭐예요? 이제부터는 남자 왕이 나타나야 되지요. 여왕 나라에 남자 왕이 나타나면 끝장이 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국 황실에서 공주님들이 전부 다 평민과 결혼하고, 요전에 일본 황실에서도 둘째 아들이 기꾸꼬하고 결혼하고 야단이 벌어지잖아요? 기꾸꼬, 알아요? 「기꾸꼬」 기꾸꼬(聞子;듣는 아이), 잘 듣는 아이가 좋아요. (웃음) 평민과 결혼해요. 그거 궁전법이고 뭐고, 퉤퉤퉤. 그거 왜 그런지 알아요? 끝장이 다 됐다는 겁니다. 그것 붙들고 살다가는 장가도 못 가고 시집도 못 가서 저 태평양 섬나라로 쫓겨난다구요. 그걸 마음이 안다구요. 그래서 `싫어 싫어 싫어'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이 땅 위에 살고 있는 유명한 선진국가의 가정들이,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아들딸 다 한집에서, 잘사는 큰 맨션에서 한 둥치가 되어 살더니 그걸 싫다고 다 도망하는 겁니다. 왜 나가는지 알아요? `내가 갈 곳은 딴 곳이야. 여기 사는 것이 아니야' 하는 겁니다. 갔다가 와야 됩니다. 여기서 그냥 못 살아요. 그렇기 때문에 집을 다 버리고 나갑니다. 눈에 맞는 곳, 코에 맞는 곳, 귀에 맞는 곳, 그다음엔? 「입에…」 입에 맞는 곳, 그다음엔? 눈에 맞는 곳 아, 눈은 하지 않았어? (웃음) 그다음엔 뭐예요? 「손에…」 손에 맞는 곳, 그다음엔? 마음에 맞는 곳, 그다음엔? 생명에 맞는 곳, 그다음에는? 「사랑…」 사랑에 맞는 곳. 그런 겁니다.

그래 가지고 `이젠 됐다! 세상이 다 죽더라도, 나도 죽더라도 좋다' 한다구요. 세상은 다 죽는데 나 혼자 살겠다면 그건 도적놈이지. (웃음) `세상도 죽고 나도 죽더라도 좋다. 세상은 싫다고 하는데 나는 좋다' 그러니까 한 수 더 간다 이겁니다. 죽어도 좋다는 사람은 죽고 나서 또 하겠다는 얘기 아니예요? 그렇잖아요? 죽어도 좋다는 것은 죽고 난 후에 더 좋은 것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 아니예요? 그걸 알았으니 너희들은 다 죽고 난 후에 나는 또 한세상 차려 놓겠다 그 말이거든. 그래, 통일교회는 살아도 좋아예요, 죽어도 좋아예요? 「죽어도 좋아요」 욕심들은 많구만.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