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는 폐물을 수습해 재생하는 공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종교는 폐물을 수습해 재생하는 공장

과거에 안 됐지만 그 안 된 것이 실패한 것이 아니라, 실패한 기준 끝에 가 가지고 성사적 전체 가지, 개인으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우주까지의 전체 가치를 메우기 위한 섭리역사를 하기 때문에 끝날이 오는 거예요. 끝날이 와 가지고는 뭘 할 것이냐? 새로 돌아가는 거예요. 아까 말했듯이 전부 다 갈라졌어요. 중심이 없어요. 부모도 갈라지고, 처자도 갈라지고, 다 갈라졌어요. 나라도 믿을 수 없어요. 대통령도 믿을 수 없어요. 다 믿을 수 없어요. 불신풍조로 꽉 차 있어요. 악마의 조작된 법에 의해서 춤을 추고 있는 세계가 되어 있어요.

가다 보니 전부 다 담에 부딪쳐요. '악' 하고 소리쳐요. '아이고!' 하는 거예요. 좋다고 하는 공부 길을 찾아가 보니 결국 사기꾼이 됐어요. 아이쿠! 남자로 태어나 좋다고 하다 보니 이거 바람잡이가 됐어요. 아이쿠! 여자로 생겨나 시집가 보니 사랑에 실패해 가지고 술꾼이 됐어요. 아이쿠! 인류가 전부 다 '아이코! '예요. 아이코, 아이코! 아이코 반대가 뭣인가? 오케이예요, 오케이.

그래, 세상에 살면서 오케이 하고 산 때는 얼마나 돼요? 윤박사, 몇번이야? 아이코가 많지? ' 아이코, 저놈의 친구. 아이코!' 그런다구요. '아이고'는, '아이 고─ 아이 고─'는 죽는다 그 말이라구요. 한국말은 참 재미있어요. 말도 '아이고, 죽겠구만'그런다구요. 이 민족은 왜 전부 다 '아이고, 죽겠구나' 하는지 모르겠어요. '아이고' 하면 으레 '죽겠구나' 하는 말이 따라가는 거예요. 한번 해보라구요. 맛이 안 나지요? '아이고' 하고는 '죽겠구나' 해야 맛이 나지요. (웃음)

'아이고' 하고 가만있으면 맛이 없어요. 아이고 죽겠구나! 어때요? (웃으심) 그 '아이고' 하다 전부 다 죽게 될 때는, 다 가 가지고 할 수 없게 될 때는 하나님이 구해 준다는 거예요. 왜? 다 털어 버렸기 때문에. 보따리가 다 없어졌다구요. 악한 보따리가 전부 다 없어졌어요. '세상만사 다 쓸데없구만' 이럴 때 하늘이 붙들어 줘 가지고….

툭툭 털더라도 뭐가 많이 붙어 있으면 말이예요, 하나님이 원료 소모, 에너지 소모가 많기 때문에 다 털어서 턱턱 해 가지고 지갑에 척 집어 넣는 것입니다. 그게 종교예요. 그렇기 때문에 낙오자, 폐물 수습공장이 종교였느니라. 맞는 말이예요? 틀렸어요, 맞았어요? 「맞았습니다」 이 쌍것들, 틀렸다고 그러는 녀석이 있으면 대가릴 깔 거예요. (웃음) 무슨 공장이라구요? 폐물 수습공장이예요.

거기서 뭘 할 거예요? 재생하는 거예요, 재생. 폐물 재생. 약품을 집어 넣고 불을 때서 오래도록 끓여 풀같이 해 가지고 밟고 어쩌고 별의별 짓 다 하지요? 그 별의별 짓 다 해서 재생만 잘해 주면 그거 환영이예요, 불환영이예요? 「환영입니다」 알긴 아누만, 기분 나쁘게. 내가 먼저 알았는데 또 아는 사람 있으면 기분 나쁘지요? 아, 세상에 제일 좋은 옷을 나 혼자 입었는데 다른 사람이 또 입었으면 얼마나 기분 나빠요? 그럴 때도 있지요? 딱 그와 마찬가지예요. 나만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이것들이 다 알아.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