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해

결론은 간단해요. 그러면 참사랑을 어떻게 현실로 모셔 들이느냐? 이게 문제입니다. 참사랑이 우거할 수 있는 자리는 어디냐? 이것을 알아야 돼요. 하나님은 종적인 주체예요. 하나님의 아들딸이 아담 해와지요? 하나님이 아들딸을 사랑하는 사랑의 길, 참된 사랑으로써 아담 해와를 사랑하는 길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오는데 참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해요.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랑의 길은 수직선이 아닐 수 없어요. 이것을 알아야 돼요, 수직선. 하나님이 아버지로서 아들을 사랑하는 참사랑은 수직적 사랑이다, 참된 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이거예요. 그렇지요?

사탄세계의 청년 남녀들도 사랑하는 상대를 만나게 될 때는 장애물이 있어 가랑이가 찢어지든 뭣이 찢어지든 직단으로 가려고 그러지요? 그렇지요? 하늘의 본성의 참된 사랑의 힘, 위에서부터 아들을 사랑하는 그 참된 사랑이 찾아오는 길은 직단거리를 통하기 때문에 수직이 아닐 수 없다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돼요. 아시겠어요? 수직이 아니면 안 되는 거예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대해서 본연의 수직적 참사랑의 직단거리를 대할 수 있는 아들딸의 자리에 서 있느냐? 타락했기 때문에 어림도 없어요. 각도가 틀어졌어요.

보라구요. 하나님이 만물세계를 짓게 될 때 쌍쌍제도로 지었기 때문에 남성 여성을 중심삼고 거기에 모든 요소를 전부 품어 가지고…. 자연은 뭐냐? 남자 여자들이 사랑할 수 있게끔 사랑을 교시(敎示)하기 위해 지은 박물관이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사랑하는 아내를 그리워하면서 노래하게 될 때 무슨 노래를 하더라도 죄가 아니예요. 알겠어요? 타락했으니 죄지요. 사랑문제로 인해서 가정이 파탄되고 천리원칙이 전부 깨져 나가니 죄지, 천리원칙 기반 위에서 서로 사랑하고 `내가 당신을 진정 사랑한다. 영원히 사랑한다. 당신은 나의 영원한 단짝이다' 하는 것이 왜 죄예요? 이걸 똑똑히 알아야 돼요.

하나님을 중심삼은 직단거리의 본연적 기지를 상실한 것이 인류예요. 아담 해와가 자라 종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합할 수 있었던 제일 직단거리가 어디예요? 성숙해 가지고 합할 수 있었던 제일 직단거리가 어디예요? 중앙선을 중심삼고 이게 찌그러지면 90각도가 안 맞아요.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의 수직선 아래서 횡적인 참부모의 사랑을 중심삼고 남자와 여자가 사춘기를 맞이하여 참사랑에 불타게 되면 직단거리를 통하게 되어 있어요. 아담 해와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사랑하게 될 때 종적인 이 터전 위에 횡적인 중앙선을 중심으로 하여 90각도의 교차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종적인 부모의 사랑과 횡적인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부모의 사랑….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에서는 참부모라고 해요. 문총재라는 사람은 이런 고장난 모든 사실을 가르쳐 줄 뿐만 아니라 새롭게 접붙이는 방법까지 다 가르쳐 주었어요.

이것을 고치는 방법은 뭐냐? 그냥 그대로 뿌리를 뽑을 수 없어요. 뿌리를 뽑아 가지고 안 돼요. 접을 붙여야 돼요. 창조이상으로 볼 때 순결한 창조주와 순결한 아담 해와 부모를 중심한 종횡의 사랑이상의 하나의 핵을 중심삼고 일체 이상을 이루어야 돼요. 종적인 창조주의 사랑을 중심삼고 90각도에 맞는 참부모의 본연적 사랑과 생명과 혈통 이것이 합하는 거예요. 여기서 아담 해와가 일체될 때 하나님이 내려 오신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아담 해와가 핵이 되어 가지고 도는데, 여기서 종적인 사랑 기준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것을 연이어 아들딸들이 태어나는 거예요. 이 종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축을 연결시켜 나오기 때문에 어머니와 아버지는 서로가 버릴 수는 있지만 자식은 버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혼할 때도 그렇잖아요? 어머니 아버지는 갈라질 수 있으되 자식은 가를 수 없어요. 왜? 횡은 360도입니다. 그렇지만 종은 하나예요. 이런 것을 전부 다 도리로써 가르쳐 주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