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의를 따라 세계 중심한 경제관을 가지고 나가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4권 PDF전문보기

천의를 따라 세계 중심한 경제관을 가지고 나가라

여러분! 이제 우리는 합심해서, 경제인이나 누구나 할 것 없이 합심하여 북한을 해방하고 세계통일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지구가정시대를 맞이하여 하늘 참부모님을 모시고 천년만년 살고지고 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합니다. 이 문총재와 통일교회는 섭리사적 사명을 완수하는 중심인 마음적 입장에 서 있으며, 몸적인 입장에는 물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경제적 분야가 서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기에서 한 가지 말씀드리겠어요. 왜 통일교회가 경제활동을 하느냐? 몸과 마음이 갈라져 있습니다. 하늘과 인간, 참의 중심과 거짓이 대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통일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마음적 중심인 하늘의 완성의 뜻을 중심삼고 몸적 중심이 상대를 이루어야 돼요. 이게 반발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경제활동을 안 할 수 없어요. 또 공산주의와 투쟁 안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모든 섭리사적 내용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물질적 입장을 추구하는 경제적 분야는 몸적 입장에 서 있는 것입니다. 본래는 마음과 몸이 하나되어야 했던 그 이상이 이제 여기에서도 이루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마음적인 하늘의 뜻을 몸적인 경제계가 따라야 합니다. 여러분 잘났다고 하지 마시고….

앞으로 천운은 틀림없이 블록체제권으로 해서 하나의 세계로 넘어갑니다. 이 시(EC)가 벌어지면 남북미가 문제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시아도 반드시 경제적 통합기구를 만들어야 돼요. 그거 지금 준비중입니다.

마음적인 하늘의 뜻을 몸적인 경제계가 따라야 합니다. 일체가 되어 지구가정을 이루어 평화세계를 이 땅에 창건하기 위해서도 북한을 비롯한 공산세계를 지원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 일본 미국이 함께 노력하여 형제를 돕는 그런 참사랑 정신으로 뭉치자는 숭고한 뜻을 가지고 오늘 이처럼 여러분을 이 자리에까지 초청하게 된 것입니다. 이유가 딴 데 있는 게 아닙니다.

천의에 따라 세계를 중심한…. 무슨 개인 중심하고 한국 중심하고 하는 그런 시대는 지나갑니다. 그런 기업은 이제 소련이나 미국 가서 다 걸려 버려요. 못 넘어갑니다. 한국에서 암만 자랑했던 기업이라도 못 건너가요. 소련이 지금 한국을 이용하려고 한다는 것을 내가 알고 있습니다. 조금 더 기반이 닦이면 일본 경제력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따돌리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같은 사람은 서둘러 가지고 사상적 기반을, 그 이상의 기반을 찾아 가지고 수년 후에 이것을 포괄할 수 있는 기반을 닦으려고 지금 노심초사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고는 앞으로 탈락되는 한국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천의에 따라 세계 중심한 경제관을 가지고 나아가면 하늘이 도와 만사가 형통하게 될 것입니다. 이 문총재와 같이 말입니다. 부디 세계 선민족 경제관을 가지고 축복받는 한국과 세계를 향하여 나아갑시다! (박수) 감사합니다.

구체적인 우리의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은 이제부터 박보희 사장의 보고를 통하여 들으시겠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기를 빌면서, 본인의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