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환경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천리 공식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9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환경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천리 공식

시간이 많이 갔지만, 문총재가 이런 역사적인 환경에서 살아 남을 수 있었던 천리의 공식을 하나 가르쳐 줄게요. 잘 들어요. 이 우주는 완전한 플러스와 마이너스, 완전한 주체와 대상이 하나된 것은 보호하게 돼 있습니다. 알겠어요?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이 하나의 주체이고 그 하나님 앞에 완전한 대상으로서 참사랑으로 하나되게 될 때에는, 이 우주의 모든 것은 쌍쌍제도의 사랑을 중심삼고 연관되어 있는 계열적인 편성체(編成體)이기 때문에, 사랑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권이 벌어지면 이 우주의 힘은 이것을 보호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문총재에게 아무리 억센 환경, 반대파가 있더라도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그 주체 앞에 완전한 대상이 되어 하나되게 될 때는 천하에 아무리 무서운 원수의 총칼이 오더라도 다 물리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총재의 일생은 투쟁이었고 핍박이었지만 그 가운데서 세계적 승리의 판도를 이룬 것입니다. 그것은 누구의 보호로 말미암아? 천운이 보호하고 하나님의 원칙적인 공식이 보호함으로 말미암아 승리자가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자, 나 하나 물어보자구요. 여러분, 전기에서 보게 되면 플러스 마이너스가 있지요? 세상의 학자들이 생각하기를, 이 우주는 상응 상극(相應 相剋)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게 아닙니다. 내가 이런 논리를 세웠기 때문에 학계로부터 반대를 받았습니다. 상극이 아닙니다. 상응 상보 상조(相應 相補 相助)의 세계라는 것입니다.

그게 뭐냐 하면 말이예요. 여러분 번개가 치고 벼락이 칠 때, 그 전기가 몇 억 볼트인 줄 알아요? 수억 볼트가 모여서 벼락을 치는 것입니다. 그때 수억 볼트의 플러스 전기하고 마이너스 전기가 한꺼번에 `쾅―' 소리치며 나왔겠어요, 아니면 같은 것끼리 서로 합해 가지고 나왔겠어요? 어떻게 답변할 거예요? 「합해 가지고 나왔습니다」 그러면 전기 원리에 틀렸게요, 이게? 그렇지만 그걸 알아야 됩니다. 여기에서 문총재가 생활철학으로서 만년 만국에 있어서, 어디서나 어느 때나 남아질 수 있고 보호받을 수 있는 하나의 우주의 공식적 비법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뭐냐 하면 플러스 플러스도 합하고 마이너스 마이너스도 합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때에 합하느냐? 상대가 결정되지 않았을 때는 서로 합합니다. 아시겠어요? 그러나 플러스 마이너스의 상대가 결정되어 벌써 서로 주고받는 환경이 벌어지면 이것은 우주공법이 보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플러스가 합해 나가는 데 있어서 하나만 떨어지더라도 상대가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쭈욱 따라 나가서 합하는 것입니다. 떨어진 그것에 하나의 상대가 딱 결정되면 그 나머지는 후루룩 쳐 버리는 것입니다. 상대가 결정되면 그때는 플러스 마이너스 작용이 하나되는 것이요, 거기에 반발되는 작용은 쳐 버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총각들이 결혼하기 전에는 총각과 총각이 합하오, 안 합하오? 서로 키득키득거리면서 송아지새끼같이 채소밭으로부터 보리밭 같은 데를 돌아다니고, 한밤에도 나와 가지고 동네방네 몰려다니면서 좋아한다구요. 여자들도 그렇습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서로 모여 다니면서 깽깽거리고 그러지만 말이예요. 자기들이 좋아하던 친구들 가운데 제일 미인이 제일 못생긴 남자하고 결혼을 했더라도, 결혼한 그 이튿날 자기 부부끼리 있는데 `아이고, 우리 친구가 오면 좋겠다' 하고 생각하는 여자가 있어요? 있어요, 없어요? 「없습니다」 당신들도 그래요? 「예」 또 `아이고, 우리 색시보다 더 아름다운 누구누구가 오면 좋겠다' 하는 남자가 있어요? 그러면 그 여자가 가만히 안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도 마찬가지예요. `아이고, 아무개 우리 남편보다 더 좋은 남편이 어딨어?' 원치를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여자가 오더라도 오면 쳐 버리는 것입니다.

왜 쳐 버리느냐? 둘이 하나되어 있을 때에 다른 남자가 오면 이것이 깨어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여자가 들어와도 파괴의 위험성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보호하려니 플러스에 플러스가 오면 `끽!' 하고 쳐 버리는 것입니다. 둘이 완전히 하나되고 합하라는 것입니다. 또 마이너스에 마이너스가 와도 파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쳐 버리는 것입니다. 완전히 하나되라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됩니다. 이것이 우주의 움직임입니다. 완전히 주체와 대상이 하나된 그 자리는 하늘땅이 보호하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부부가 하나된 이 자리는 하늘땅이 보호하지만 바람잡이 남자 바람잡이 여자, 천리를 배반하는 자들은 '휙―' 몰아내는 것입니다.

보라구요, 여러분들. 여기 있는 사람 중에 누가 튼튼하게 생겼나? 병 나면 아프지요? 병 나면 왜 아파요? 눈병 나면 눈이 아프고, 병 나면 다 아픈데 왜 아파요? 그것은 한 면의 주고받는 길이 파괴되었기 때문입니다. 주고받는 길이 파괴된 그것은 우주공법에 있어서 상대권을 보호하는 힘에 반대되기 때문에 나가라고 밀어제끼는 것입니다. 추방하는 것입니다. 추방하려고 밀어대는 그 힘이 아픔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의사보고 `병 나면 왜 아파요?' 하고 물으면 `병 났으니까 아프지' 이럽니다. 그런 대답이 어디 있어요? 이 문총재의 말이 맞는 것입니다. 일면이 파괴된 것은 균형적 상대이상을 보호하는 이 우주력에 불합격되기 때문에 전체 앞에 방해됨으로 말미암아 이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청소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 밀어대는 힘이 아픔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