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를 소화하여 통일시키는 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0권 PDF전문보기

종교를 소화하여 통일시키는 방법

여러분, 자연세계를 생각해 봐요. 참새가 국경을 넘는데 무슨 제재를 받아요? 계절새, 철새들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올 때 잡아죽여요? 그 새들보다 나은 인간이라면 말이예요, 만물지중 유인최귀(萬物之衆 惟人最貴)라는 인간이라면 그것들보다 나아야지요. 그 한 나라를 지닌 사람으로서 `세계의 사람들은 다 우리 나라에 와서 살아라' 할 수 있으면 그 나라가 세계에서 제일이 되는 거예요. 종교세계도 그래요. `전부 다 우리 종교에 들어와서 할 수 있으면 마음대로 해봐라' 해서 문 열어 놓고 서로 교류함으로 말미암아 하나가 되는 거예요. 제일 좋은 것은 사람이 취하지 말라고 해도 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여러분들이 모시고 있는 그랜드 머프티 이 양반이 아주 훌륭한 분입니다. 그 사람은 벌써 영계를 봐요. 하나님의 뜻을 안다는 거예요. 벌써 보는 관이 막혀 있지 않아요. 유대교를 소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모슬렘을 가지고 소화해요? 모슬렘 이상의 것을 가져야 돼요. 교리를 가지고는 절대 안 돼요. 그걸 알아야 돼요. 교리를 가지고는 절대로 안 된다구요. 사랑으로 해야 돼요, 사랑으로.

책임자가 몸 마음이 하나되어 있느냐? 그 몸 마음이 하나된 것을 중심삼고 절대적인 하나님의 뜻과 하나의 세계를 생각하느냐? 여기서부터 출발해야 돼요. 절대적인 하나님의 뜻과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출발해야 돼요. 지금까지 종교 지도자들이 교리를 통해서 세계를 소화시키려고 했지만 인간 개체의 몸 마음이 하나 안 된 것은 강조하지 않았어요. `내' 자신이 영원히 통일되어 있느냐? 참사랑은 그 통일된 몸 마음 안에 있지 분리된 몸 마음 안에는 머물 수 없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그것을 강조해요. 사람을 믿을 수 없고, 자기 자신도 믿을 수 없는 이 시대에 `네 자신을 믿고 네 자신의 몸 마음이 하나된 것을 보여 줘라' 하는 것이 통일교회의 주된 교리입니다.

하나님이 인격적인 신이라면, 우리를 닮았다면 하나님도 몸 마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몸 마음이 하나되어 있어요? 어떻게 생각해요? 이것은 근본 문제예요, 근본 문제. 하나님이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있어요? 교리를 중심삼고 하나되어 있어요? 아니야! 지식을 중심삼고? 아니예요. 권력도 아니요, 돈도 아니예요. 이와 같은 세 가지는 하나님이 언제나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언제라도.

그래, 하나님이 무엇을 제일 좋아하느냐?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이냐? 그것을 알아야 돼요. 교리가 아닙니다, 교리가. 그것은 기독교도 아니고 통일교회도 아니고 회회교도 아니고 유교도 아닙니다. 종교가 아니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종교를 믿겠어요? 노(no)! 이것은 틀림없는 답이예요. 암만 여러분이 뭐라 해도…. 영계를 모르는 사람은 답변하지 말라구요. 여기 이 사람은 영계에 대해서는 전문가입니다. 이런 많은 사람들이 교파를 넘어서 통일할 수 없어요. 이것은 책임자, 영계를 통하는 한두 사람이 결정하면 다 끝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이 모시고 있는 그랜드 머프티를 선생님이 존경하는 게 그거예요. 모슬렘을 중심삼고 통일하려고 그래요? 안 된다는 거예요. 폭을 넓히고 사방을 넓혀야 되는 거예요. 나 그 양반하고 교리 토론은 한 번도 안 했어요. 뭐 당신이 나으니 못하니 하지 않았어요. 말하지 않아도 벌써 그것을 안다구요. 영계에 가게 되면 여러분을 소개하지 않아도 다 알아요. 마음의 생각을 다 안다구요.

그런 차원에서 볼 때 레버런 문하고 그랜드 머프티가 만난 것은 인간의 조작이 아니요, 인간의 경륜이 아니예요. 여러분이 알다시피 그랜드 머프티는, 40년 전부터 세 교파가 하나 안 되면 세계가 큰일난다고 한 거예요. 사실이 그렇다구요. 문제라는 거예요. 그랜드 머프티가 수뇌부에 있는 사람들을 레버런 문한테 보낸 것은 교리 토론을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랜드 머프티는 가서 잘 토론하고 잘 경쟁하고 오라고 한 것이 아니라 잘 듣고 오라고 했을 것입니다. 불평하는 사람보다 누구보다도 많이 듣고 소화하고 생각을 깊이 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