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기반을 닦아 나온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0권 PDF전문보기

반대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기반을 닦아 나온 통일교회

지금까지 자유세계나 공산세계나 레버런 문이라는 사람은 문제의 인물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적과 같이 생각했을 거예요. 다시 말하면, 세계 50억 인류가 이 레버런 문을 전부 반대했다는 사실을 여러분이 잘 알 것입니다. 우리 나라, 한국 사람까지 나를 반대했습니다. 그러니까 전체가 반대하는 가운데 혼자 1대 50억의 싸움을 해 나온 것입니다.

그 삶의 과정에는 일본 제국주의로 말미암은 감옥 생활을 비롯하여, 김일성 체제에서의 감옥 생활, 대한민국에서의 감옥 생활, 미국에서의 감옥 생활, 어디에 가든지 감옥 생활을 했습니다. 지금 소련이 망하지 않았으면 소련의 감옥에까지 가야 되겠다고 생각해 왔어요. (웃음)

그 배후의 내용은 여러분이 잘 모를 것입니다. 세계사적인 투쟁 과정을 거쳐온 그 내용들을 이제 여러분이 알아 둬야 되겠다 이겁니다.

2차대전 이후 45년 동안에 이런 환경을 개척하면서 쓰러지지 않고 나왔다는 사실은 놀라운 것입니다. 그러면서 현재 이 자유주의 세계에 있어서, 전부 다 몰락하여 방향을 잃어버린 이 혼돈의 상황에서 이 세계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선포식을 하기에까지 이른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미국 정부가 자유세계를 대표해서 나를 반대했지만 이제는 레버런 문의 힘, 레버런 문의 사상이라든가 갖춰진 세계적 기반을 필요로 하는 단계에 들어온 것을 여러분이 잘 아실 것입니다.

1980년도에 들어와서 미국에서는 보수파, 레이건 행정부와 부시 행정부가 들어섰습니다. 이건 레버런 문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미국의 지성인들이 다 아는 사실입니다.

어떻게 해서 그런 일이 가능하게 됐느냐, 레버런 문 하나밖에 없고 아무 기반도 없고, 핍박받고 반대받는 입장에서 어떻게 했느냐 하는 문제가 미국 근대정치사에 있어서의 수수께끼입니다. 14년 동안 미국 전체가 반대하였습니다. 법정 투쟁에서 원고는 미합중국, 피고는 레버런 문 한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투쟁 과정을 거치면서 어떻게 그런 기반을 닦았느냐 이겁니다. 지금에 와서는 미국이 이겼느냐, 레버런 문이 이겼느냐 하고 어디에 가서 물어 보더라도 레버런 문이 이겼다고 합니다. 또 미국의 대통령인 부시하고 레버런 문 중에서 누가 더 유명하냐고 물어 보면, 지상세계에서는 부시보다 레버런 문이 더 유명하다는 결론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