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하나님을 발견할 때 이상세계가 벌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0권 PDF전문보기

살아 있는 하나님을 발견할 때 이상세계가 벌어져

여기 서 있는 레버런 문도 소년시대에는 하나님을 몰랐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았어요. `세상이 왜 이렇게 되었어!' 하고 개탄했다구요. 그래서 하나님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에 이 몸뚱이를 투입해서 지금까지 생애를 바쳐 하나님을 발견한 것입니다. 대표적인 역사적 인물이 이 레버런 문일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공산주의 비판에 대한 내용을 요 며칠 동안에 공부했지만, 그것이 간단한 내용이 아닙니다. 방대한 내용을 비판하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독교와 자유세계의 부패한 내정적인 모든 면을 파헤쳐 가지고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었다는 이 사실은 인간으로서는 안 됩니다.

왜 레버런 문이 공산주의인 소련제국주의 붕괴를 획책하는 사람이 되었느냐? 공산주의는 하나님이 없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살아 있는데 없다고 하니 하나님의 원수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을 잘 아는 레버런 문이 선두에 서서 그렇게 한 것입니다. 모르니까, 세상이 모르니까 내가 선두에 서서 해야지요. 하나님은 분명 살아 있는데 공산주의는 이를 부정합니다. 하나님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부모가 있는데 부모가 없다고 할 때 여러분은 어떡하겠어요?

이렇게 볼 때, 소련도 레버런 문하고 싸워 가지고 결국은 진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재미있는 것이 뭐냐? 국제과학통일회의를 여러분도 잘 알지만, 소련의 지도층에 있는 사람들이 말하기를 공산주의를 망하게 하는 데 세계 챔피언이 되었던 레버런 문이 공산주의가 망한 뒤 어떤 대책을 갖고 있느냐 하는 것을 알고 싶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모스크바대회니 하는 이런 대회를 통해서 알고 싶은 게 뭐냐 하면, 공산주의를 망하게 하겠다는 레버런 문이 망하게 해서 쓸어 버리기 위한 것이냐, 아니면 살려 줄 수 있는 대안이 있느냐 하는 것을 알고 싶었다는 거예요.

내가 모스크바에서 발표한 연설 내용이라든가 대외적으로 주장한 내용들을 중심삼고, 내가 말한 사람으로서 실천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노보스티 통신사 같은 곳과 관계를 맺었어요. 그런데 전부 다 지쳐서 그들이 다 나가자빠졌습니다. 소련은 관심없는데 소련의 대학생들을 아시아와 미국에 연결시키고, 또 여러분까지 이 미국에 연결시켜 가지고, 이제는 소련의 위성국가와 미국에까지 이 문제가 세계사적인 문제로 등장하여 역사적인 사건으로 취급할 수 있는 단계에까지 올라왔다는 사실은 신기하고도 엄청난 사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이 이 자유세계에 들어와서 연결된 것은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지금까지 나라와 나라가 왜 원수가 되었느냐? 또 자유세계와 공산세계가 왜 싸웠느냐? 원인이 어디에 있느냐? 자기를 중심삼고 생각하는 데서부터 모든 문제가 시작됐다는 것입니다. 나를 위주하고 나를 중심삼은 데서 문제가 벌어졌어요. 이것을 해결해야 됩니다. 이것을 어떻게 해결하느냐? 이것은 이 땅 위에서 사는 70년 내지 80년의 인생만을 중심삼고 보면 가망이 없습니다. 영생을 몰랐습니다. 자기를 중심삼고는 그 영생하는 세계를 연결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영생이라는 것은 자기 제일주의를 중심삼은 데서는 안 나옵니다. 창조주를 제일주의로 중심삼은 데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 영원히 산다면 그거 배울 거예요? 그거 갖고 싶지 않아요? 자기 나라가 문제가 아니고, 자기가 가진 지식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런 모든 것이 문제가 아니예요. 그게 뭐냐? 인간주의를 근본으로 하는 것은 다 무너졌으니 신을 근본으로 한 출발기지가 나타남으로 말미암아 소망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결론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은 공적인 분으로 자기 중심이 아니라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인간은 공적이지 않기 때문에 나 중심입니다. 자기를 중심삼은 것은 하나님과 연결될 수 없기 때문에, 세상 끝날에 인간 제일주의자는 하나님의 천륜의 도리가 오면 쓰러지게 마련입니다. 그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이제 대개 결론이 났지요? 보다 공적인, 그 중심 되는 절대적인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해 가지고 벌어지는 이상세계가 인간이 머무를 수 있는 소망의 곳이다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