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토착화 운동이 천국창건의 최후 기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가정 토착화 운동이 천국창건의 최후 기반

그래서 지금 한국에 돌아와서 통반격파운동, 이게 가정으로 돌아가라는 운동이에요. 모든 것을 국가를 중심으로…. 통으로부터 반으로부터 다 돌아가기 시작하면 조직제로서는 통과 반만 통일하게 되면 전부 다 끝나는 거지요. 그것은 소생·장성·완성의 3단계를 의미해요.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수직으로는 가정과 통·반, 횡적으로는 자신과 아버지, 그리고 할아버지, 이렇게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하여 소생·장성·완성의 3단계 기준을 가지고 가정 전환기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때 무엇을 중심삼고 그렇게 될까요? 참부모의 사랑과 더불어 두익사상, 하나님주의를 중심으로 돌아감으로써 사탄은 역사를 통해서 아무 참소 조건도 밀어낼 수 없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뒤로 돌면, 뒤로 돌아감으로써 통일교회에는 똑바로 가정까지 도달되는 길이 생기게 돼요. 그래서 가정 토착화 운동이 최후에 남겨져야 하는 천국 창건을 위한 제일 기반인 것입니다. 그렇지요? 최후에는 가정으로 돌아가야 하는 거예요.

거기서 제2 종족으로…. 선생님은 종족적 조건 이상, 국가적 조건 이상, 세계적 조건 이상을 세우려고 하는 거예요. 그런데 지금이 뭐냐 하면 선생님을 중심으로 한 조건 기반 위에 종족적 조건을 세운 거예요. 그 종족권을 가진 것이 통일의 무리예요. 알겠어요? 선생님을 중심으로 한 가정권과 종족권을 세우고, 국가를 중심으로 하여 한국을 세우려고 하고 있어요. 만약 이것을 하게 될 경우에는 다 끝나는 거예요.

예수님도 나라를 위해 죽었고, 선생님도 나라를 위해 쫓겨났어요. 승리권을 가져와 가지고 기대만을 소화하고, 철퇴를 박아 넣을 경우에는 다 끝나는 거예요. 수직으로 계시는 하나님에서부터 개인을 묶고, 가정을 묶고, 종족을 묶고, 민족을 묶고, 국가를 묶고, 세계를 묶어서 사랑의 철퇴를 박아 넣게 되면 누구도, 하나님 자신도, 참부모도 그것을 뽑을 수 없어요. 모든 것을 포용하고 수호하는 입장에 서게 돼요. 그것을 약화시키거나 분해시키거나 쓰러뜨리거나 뽑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