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호프와 오션 처치의 필요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원 호프와 오션 처치의 필요성

자, 미국 여자가 선생님 좋아해요, 싫어해요? 「좋아합니다.」 여기 있는 사람들이야 통일교회 여자니까 그렇지, 바깥 세상에 사는 미국 여자가 선생님 사랑해요?

자, 그래서 지금까지 미국에 와 가지고 미국의 3해를 중심삼고 내가 안 잡은 고기가 없습니다. 이렇게 볼 때 어떤 어부도, 어떤 수산업 하는 대기업가도 내가 바다와 더불어 고생을 하면서 정성을 들이는 그 기준에는 못 당한다 이거예요. 그러고 있는 것을 보고 미국에 있는 통일교인들도 '레버런 문은 훌륭한 수산사업가다!' 이러고 있다구요.

여러분들 배 하나 있으면 좋겠지요? 여러분들 저택 앞에 차 하나 놓고 사는 게 좋아요, 배도 놓고 차도 놓고 사는 게 좋아요? 「배도 놓고 사는 게 좋습니다.」 (녹음이 잠시 중단됨) 그러니까 여러분들 1만 2천 불씩 환드레이징해 가지고…. 1만 2천 불 버는 거 문제없잖아요? 「예.」 내가 만들어 주는 것은 내 배지, 여러분들 배가 아니잖아요. 그렇지요? 돈 벌어 사야지요? 원가가 1만 2천 불인데, 원가 1만 2천 불만 하면 20피트짜리 보트를…. 그래 어떻게 해서든지 갖고 싶은 주인들은 와서 2주일만 봉사해라 이거예요. 여러분들 2주일에 배 만들 수 있어요? 1만 2천 불에 배를 줘요? 그렇게 배를 만들고 있습니다. 만들라고 지시했다구요.

그리고 레버런 문이 만드는 보트 형태가 계란식입니다. (그림을 그리시고) 이렇게 만들었기 때문에 여기 위로 절대 물이 안 올라와요. 아무리 빠르더라도…. 배가 여기서 보게 된다면, 이렇게 되어 가지고 이렇게 되었기 때문에, 이것이 전부 다 이렇게 된 것입니다. 원형이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달리더라도 이 아래에서 전부 다 뿌려 버려요. 원 호프만 해도 여덟 사람, 열 사람이 타고 있어도 그냥 달려요. 천천히 가면 불이 전부 그냥 들어오지만 말이에요, '피익─!' 하고 아예 파도를 막 쑤시고 나가는 것입니다. 유명하다구요. 알래스카에서 유명하니 해안경비대들은 아주 경탄하는 것입니다. 그런 배를 가지고 알래스카 바다를 마음대로 종횡 무진 달리고 있다 이거예요. 달리게 되면 언제나 여기서 둘이 갈 건데, 휙 달림으로 말미암아 이게 오기 전에 여기 타고 쑥 가 가지고, 여기서 들어가는 데 여기서 타고 나가는 것입니다.

오늘 제목이 뭐예요? 「통일교회와 육지와 바다입니다.」 여기 '씨(sea;바다)'는 씨(see;보다)와 같은 것입니다. (웃음) 그런 걸 미리 다 계산을 했기 때문에 요즘 와서는 '오! 원 호프가 넘버 원이다! 아주 편리한 배다!' 그러고 있다구요.

그래 지금까지 하나도 팔지를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해안경비대에서 '이런 배를 만들어 주소!' 하면서 팔라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안 만들어 줬습니다. 왜? 전국에 이런 배를 수천 척 만들어 놓으면 이게 좋기 때문에 남미에서 와서 도적질해 가고 그런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걸 방지하기 위해서 그러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를 환영하는 사람에게만 팔지, 반대하는 미국 사람에게는 하나도 안 판다구요.

너 일본 멤버야? 「한국 사람입니다. (통역자)」 한국이야? 요놈의 간나 같으니라구. 왜 다리를 붙들고 있어? 그렇게 배웠어? 여기 와서 새로운 전통을 세우고 해야 되는 거야.

그래서 이번에 인사조치도 했어요. 앞으로 엔진 고장이 많을 텐데 그걸 전국적인 조직을 해 가지고 엔진 수리공장을 만들기 위해서 한국…. 박동하! 「예!」 저 사람은 자동차 수리 특허를 갖고 있어요. 무슨 자동차 공장이든 만들 수 있는 허가도 갖고 있고. 내가 그걸 공부시켰기 때문에 엔진에 대해서는 잘 아는 사람입니다. 그런 엔진 기술자이기 때문에 앞으로 미국 데려다가 엔지니어링 하는데 전부 다 감독시키려고 그런다구요. 일어서라구. 그거 환영하는 사람 박수해 봐요. (박수) 첫째, 보트 수리! 둘째, 낚시 준비 일절! 이게 저 사람 책임입니다. 그때는 낚시 관광을 세계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그건 큰 사업이라구요.

누구도 우리를 못 당해요. 우리는 냉동회사까지 갖추고서 잡은 고기를 즉각 자기 집에다 보내 주는 것입니다. 가미야마 있어? 「아래층에 있습니다.」 올라오라고 해요. 앞으로는 누구나 다 이 배를 하나씩…. 이게 왜 필요하냐 하면, 이 배는 가라앉지 않는 배입니다. 우리 원 호프호에 40명이 타고 한꺼번에 소리를 맞추어서 쿵 하고 굴러도 다시 올라오지, 가라앉지 않습니다. 크기야 조그맣지요. 20피트짜리지만 가라앉지 않는 배입니다. 그거 보는 것만 해도 1만 2천 불어치 되는 건 문제가 아닙니다. 볼 만하지요. 그러니까 가미야마한테 1만 2천 불씩 전부 다 내라구요.

이거 가지면 미국 3해에 어디든지 가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낚시질을 선생님만큼 할 수 있도록 기술을 배우면 취직도 필요 없고, 한달씩 나가서 세계 유랑하면서 살 수 있다구요. 그래서 오션 처치(Ocean Church;해양교회)가 필요한 것입니다.

고기 파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회사가 전부 다 사 주는 것입니다. 산 고기는 죽은 고기에 비해 달라는 것이 값입니다. 평균 3배에서 10배까지 받을 수 있다구요. 블랙 피시 같은 경우 죽은 고기는 1 파운드에 67센트인데, 산 거는 5불 받아요. 우리는 살려 가지고 파는 것입니다. 몇 배예요? 여러분은 선생님처럼 훈련되면 먹고 사는 건 문제없습니다. 22척 보트만 사 가지고 내가 가르치는 대로 낚시질만 배우면 먹고 사는 건 문제없습니다. 돈 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