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에 돌아가서 할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9권 PDF전문보기

고향에 돌아가서 할 일

고향 가 가지고 국회의원을 해먹겠으면 해먹고, 대통령을 해먹겠으면 해먹고, 도적놈이 되겠으면 되고, 마음대로 해요. 자기 실력 여하에 달렸습니다. 그런 특권 주면 얼마나 자유예요? 나 구속 안 한다구요. 자유 중에 그런 자유가 어디 있어요? 고향 가서 한번 눈물 흘리며 엎드려 가지고 천하가 다 같이 동반하고 눈물을 흘리게끔 기도해 봤어요? 그 고향 땅에서 신발 바닥에 구멍이 뚫어져서 신 몇 켤레 바꿔 신어 봤어요? 고향을 누구보다 사랑하고 나서 사회를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사랑 뿌리를 거기에 박아야 돼요.

군, 군은 없어요! 도는 전부 다 자기 마을에 가 뿌리를 박고 나서 그 뿌리로부터 커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 통일교회는 왜 면에서부터 시작하느냐? 군으로 말하게 되면 반이 소생이고, 리가 장성이고, 면이 완성입니다. 시로 말하면 반이 소생이고, 통이 장성이고, 동이 완성입니다. 이것이 한 단계예요. 통일교회 조직 3단계는 언제나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소생·장성·완성. 그렇지요? 눈도 세 종류 아니예요? 코도 하나 둘 셋, 3단계고 전부 다 셋 아니예요? 전부 다 3단계입니다. 이것은 원리 조직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가정 기준, 종족 기준, 민족 기준, 국가 기준을 못 만들어 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국가 기준을 중심삼고 지금 복귀합니다. 국가에 중심적 메시아를 보내라고 그러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알아야 될 것은, 세계 통일교회 중심 존재들이 있으면 선생님이 국장까지, 통일교회로는 국장까지는 선생님이 관리합니다. 절대 인사조치 못합니다. 무슨 말인지 알아요? 그렇지 않으면 혁명을 못한다는 거예요. 한 번을 잘해서는 혁명을 못해요. 아무나 명령하게 안되어 있다구요. 그래 소생·장성·완성, 알지요?

그러니까 면, 그 다음엔 동으로, 통일교인은 전부 다 자기 동 찾아가는 거예요. 문승룡은 고향이 어디인가? 「저는 본적이 청파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피난민 아니야, 피난민? 거 이북 사람들은 말이에요, 이북 사람들은 고향에 아직 못 가니까 어디 붙어 가지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주로 순회사 아니면 강사 시키려고 해요. 이북 가서 그거 해야 되거든요. 이제 할 일이 이북 가서 강의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 통일교회, 국제승공연합 본부나 혹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본부가 다 빌 텐데, 그건 어떻게 되는 거냐? 그러면 박보희는 어떻게 되는 거야? 박보희도 가야지. 그 대신 6개월 동안은 그 이름을 갖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6개월 후에는 그건 그때 가 봐야 아는 거예요. 여기 협회장도 이름만 6개월 동안 연장하는 것입니다. 그 이름을 갖고 있으되 가는 곳은 자기의 고향에 가서 빨리 해야 된다구요.

장쯤 되었으면 6개월 동안 간판 붙이고 나발 불고 북 치면…. 6개월도 안 걸리지요. 나 같으면 1주일에 다 끝낼 거라구요. 안되면 멱살을 붙들고라도 할아버지고 아버지고 싸우는 것입니다. 삼촌이고 뭐 있어요? 난 애국하기 위해서 이렇게 해 나오고 문총재님은 남북통일할 수 있는 기반까지 다 닦고 왔는데, 뭐 하는 거냐고 하는 거예요. 왕 노릇 하는 거예요. 박보희 알겠어? 「예!」 왜 한참 있다가 대답하나? 뭐 사돈이라고 국물이 있을 줄 알아? 난 사돈이 아니라 둔사야, 둔사. 둔사가 무엇인지 알아? 돈사 사촌이 둔사입니다. 돼지우리. (웃음)

그리고 왜 고향에 돌아가야 되느냐? 자, 제목이 `고향으로 돌아가자'인데, 고향 가자! 자, 답해 봐요. 고향 가자! 「고향 가자!」 `예!' 해야지요. 그거 `예'를 내가 하나? 머리들이 그래 가지고 어떻게 해먹겠나? 임기응변이라는 게 있잖아. 고향 가자! 「예!」 옳소! 「예!」 `옳소!' 할 때는 박수를 쳐야지요. (박수)

이요한 목사는 고향이 어디야? 「평북입니다.」 순회사 해야겠구만, 순회사. 이제부터는 면에서 매일 수련하는 거예요. 없으면 자기 일족을 잡아다가, 돈 주고 사다가라도 해라 이겁니다. 협회에서는 3년 6개월 동안 유효원 협회장 중심삼고 관절염에 허리를 못 쓰면서도 하루에 16시간씩 원리강의를 열심히 했습니다. 열심히 해 둬요. 언제 한 때 써먹을지 모릅니다. 선생님은 하루에 몇 시간을 뜻을 위해 사나? 24시간입니다. 그 그림자까지 산다면 48시간 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