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것을 희생시켜 보다 큰 것을 보호하는 것이 천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0권 PDF전문보기

작은 것을 희생시켜 보다 큰 것을 보호하는 것이 천리

맞고 위해 주는데도 불구하고…. 지금 내가 그렇지 않아요? 대한민국 정권 앞에 맞고 위해 주며 나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겉으로는 위한다고 하면서 속으로 이용해 먹으려고 하는 패들은 척 보면 안다구요. 그건 오래가지 않아요. 내 눈으로 다 망해 가는 걸 봤습니다. 망하라고 한 통일교회 문선생은 망하지 않고, 흥하라고 하던 패들은 망한 것입니다. 그거 이상하지요? 왜? 내 나라 앞에 신세를 지지 않았습니다. 나라가 내 신세를 졌지. 내가 세계 앞에 신세 지지 않았습니다. 세계가 내 신세를 졌지. 내가 하나님 앞에 신세 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내 신세를 졌지. 그렇기 때문에 천하의 어디에 숨을 수 있는 무엇을 갖지 않고 밤이나 낮이나 당당한 생애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이 한 마디만 해도 오늘 아침에 뭐 설교 말씀한 내용 중에서 제일 자극되고 제일 잊을 수 없는 말씀 했다구요. 이것으로 그만두지, 뭐. 알았어요?

그래서 앉게 될 때에 이렇게 앉지 말라구요. 보호를 받아야 된다구요. 기도할 때는 전부 다 이게 내려 보호하는 것입니다. `땅을 보호하겠습니다. 위로부터 힘을 받아 가지고 땅을 보호하겠습니다. ' 엎드려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고개를 숙이는 거지요. 마음과 몸을 굽히는 것같이 전부 다 사지를 모으는 것입니다. 여기에 무얼 원하느냐? 눈과 손 발, 마음과 몸은 사랑을 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왜 귀한 줄 알아요?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의 지갑에 있는 돈을 여러분 지갑에 갖다 넣고 싶어요, 여러분 지갑에 있는 돈을 어머니 아버지 지갑에 갖다 넣고 싶어요? 그거 생각해 봤어요? 그런 것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사람이에요? 무슨 사람이 그래요? 어머니 아버지가 돈 있으면 내 지갑에 갖다 넣고 싶어요, 내 돈을 어머니 아버지 지갑에 갖다 넣고 싶어요? 「어머니 아버지 지갑에 갖다 넣고 싶습니다.」

어머니 아버지하고 아들딸이 함께 죽는다면, 어머니 아버지가 자기가 죽더라도 아들딸 남겨 놓고 싶다고 생각해요, 아들딸이 내가 죽더라도 어머니 아버지 남겨 놓고 싶다고 해요? 어떤 것이 먼저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아들딸을 남겨 놓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게 뭐냐 하면, 어머니 아버지는 아들딸이 나보다 귀하다는 것을 알아요. 왜? 거기서부터, 개인에서부터 가정이 벌어지고, 미래의 종족이 벌어지고, 미래의 국가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큰 무대가 벌어지기 때문에 큰 무대를 이어받을 수 있는 아들딸을 남기고 가는 게 천리예요. 알겠어요? 「예.」

왜 큰 무대냐? 클수록 부모들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국가를 위해서 가정을 희생해야 하는 것입니다. 국가는 많은 부모들을 갖춘 가정들로 그 권 내에서 성립되는 것입니다. 그 꼭대기에 성립되는 거예요. 그 가정은 내 가정이나 주변에 있는 3천만 국민의 가정이나 대등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을 희생시켜서 많은 부모들이 받드는 것을 존경시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천리요, 하늘이 가는 길이요, 선이 찾아가는 길이기 때문에 나라를 위해서는 가정을 희생시켜야 돼요. 그거 맞아요? 「예.」

그래, 이순신 장군 같은 사람은 나라를 귀하게 여겼나, 가정을 귀하게 여겼나? 「나라를 귀하게 여겼습니다.」 부모를 귀하게 여겼나, 나랏님을 귀하게 여겼나? 「나랏님을 귀하게 여겼습니다.」 왜? 충신이 뭐예요? 나하고 무슨 상관이 있어요? 아닙니다. 내 가정과 같은 가치를 지닌 수천만 가정이 합쳐진 것이 나라이기 때문에 그 나라를 내 가정처럼 보호하지 않으면 전체가 망해서 없어지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우리 통일교회가 그렇지요? 개인을 투입해서 가정을 보호하고, 가정을 투입해서 종족을 보호하고, 종족을 투입해서 민족을, 민족을 투입해서 나라를, 나라를 투입해서 세계를, 세계를 투입해서 하늘땅을 보호하고, 하늘땅을 투입해서 하나님을 해방해야 된다는 엄연한 뜻이 있는 것입니다.

세계는 우리 부모와 가정 같은 것들이 나라보다도 몇 백 배, 몇 천 배가 많다구요, 알겠어요? 같은 사랑의 양으로 보면 몇 천 배가 되기 때문에, 몇 천 배의 사랑을 자기 가정 때문에 희생시킨다는 것은 천리가 망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구요. 천지가 아니고 지천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도리는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나라들은 세계를 위해 투입할 수 있어야 되고, 우리 나라가 망하더라도 세계를 살리겠다고 선포하고 나설 수 있어야 돼요. 그런 나라의 대통령은 많이 투입하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이 세계 대통령의 전통을 이어받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