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익사상의 골자는 참부모·참스승·참주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1권 PDF전문보기

두익사상의 골자는 참부모·참스승·참주인

그러면 나는 누구냐? 아담 해와로부터 보지 못했던 손자를 보는 거예요. 왕손이에요. 미래의 왕자요, 미래의 왕녀입니다. 천상 천하를 치리하고 황족권을 상속받을 수 있는 내용을 잃어버린 인간의 슬픔과 곡절이 얼마나 크냐 이거예요.

여러분에게 묻겠는데, 여러분의 욕망이 뭐예요? 여러분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천지를 대표한 왕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지요? 답이 그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왕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고, 내 자신이 왕자 왕녀 였으면 좋겠다는 거예요. 그 이상 욕망이 없어요. 그런데 이런 인간의 욕망을 자연적으로 우리 가정에서 상속받을 수 있는 이 놀라운 가치를 모르는 인간상이 얼마나 비참하냐 이거예요.

그래서 개인에 있어서 전체를 대표해 가지고 장손권, 참부모의 계대를 이어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통일교회의 축복을 받는 세계적인 축복을 해 주잖아요. 메시아, 가정 메시아가 되라는 것입니다. 군수 하게 되면 종족 메시아가 되고, 도지사 하면 몇 개 종족을 대표한 메시아가 되는 것입니다. 메시아라는 것은 참사랑을 중심한 가정적 이상을 확대시킬 수 있는 모델을 말하는 거예요. 통일교회에는 메시아도 많지. 왕 메시아가 있는가 하면 졸개 새끼 메시아도 있어요.

내 자신이 왕이에요. 왕 메시아입니다. 내 몸과 마음이 통일되는 것은 개인 메시아입니다. 알았어요? 그 정도면 대충은 알 거라구요.

이런 도리를 중심삼고 내 집에 들어갈 때는 내가 왕손으로서…. 할아버지 할머니를 뭐라고 그래요? 무슨 마마라고 그래요? 대왕마마예요. 어머니 아버지는 왕이에요. 가정을 중심삼고 천상세계 하늘나라의 왕권을 이어받을 수 있는 발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은 혼자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가정적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어요. 그런데 기독교에서는 믿으면 다 천국 가? 이런 모든 비밀의 세계를 덮어놓고 천국 갔다가…. 천국 가나 두고 보라는 거예요. 가 봤자 비참하다구.

그럼 내 아내는 누구예요? 내 아내는 뭐예요? 왕후입니다. 내 남편은 왕입니다. 그것을 아담 가정에서 잃어버린 한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오늘 저녁부터 부인 방에 들어갈 때에는 일국, 일우주를 대표한 왕후의 방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그런 왕의 자세로 들어가 봤어요? 그러니 그 부인이 얼마나 탄식하겠느냐 말이에요. 그걸 해방해야 돼요. 아들딸을 천년만년 후대를 이어받을 수 있는 왕손으로 키우겠다는 마음, 이것이 두익사상의 골자입니다. 그래서 장자권, 부모권, 왕권을 복귀하게 되면 이것을 해야 되겠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누구냐 하면 참부모입니다. 참스승이요, 참주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가 말하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국가를 넘어 보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향은 참부모사상을 이어받는 것입니다. 참스승의 도리를 가져라, 하나님같이 되어라, 참주인이 되어라 하는 거예요.

여러분도 자식을 낳았으면 길러서 출세시키고 싶지요? 가르쳐서 주인 만들려는 마음 다 갖고 있지요? 이것이 우리의 욕망을 해방시킬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것을 알고, 이런 사실을 여러분의 가정에 모시게 될 때는 여러분의 가정은 만년 천국이 될 것입니다. 지옥이 관계없게 되는 거예요. 어디 가든 지옥도 천국과 같다는 거예요. 천상세계나 만국의 어디에 가든지 총칼을 맞대었던 사람이 내가 가게 될 때는 산맥이 아니라 평화의 평지가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