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창조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3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의 창조목적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한 목적이 뭐냐? 첫째는 하나님이 체(體)가 없기 때문입니다. 체를 입어야 돼요. 타락하지 않고 완성된 아담 해와가 사랑으로써 5퍼센트 완성해 가지고 하나님의 내적 형상을 표면화시켜서 실체로 나타내기 위한 것이 아담 완성의 이상입니다. 알겠어요? 하나님의 체가 있어야 돼요. 체 있는 세계를 지배하려니까 그런 것입니다.

그 다음에 둘째는 뭐냐? 번식 기반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종적인 영계에 가서는 번식을 안 해요. 종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이 한 점에 연결하기 때문입니다. 종적인 이 축이 움직이나요? 안 움직입니다. 마찬가지라구요. 이 축에서는 번식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부체가 필요해요. 이 평면적인 면에 있어서 공간이 필요해요. 평면과 360도를 중심삼고 구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방대한 공간이 필요하다구요. 여기에는 얼마든지 생산할 수 있는 면적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낳아 가지고 하늘나라로 가야 하는 것입니다. 번식이 필요했기 때문에, 하늘의 백성을 부양하기 위해서 아담 해와의 체가 필요했다 이거예요.

셋째 번은 뭐냐 하면, 사랑의 상대를 영속시키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이 아담 해와만 딱 만들어 놓고 사랑하면 되겠어요? 그렇지 않아요? 그 다음이 없으면 어떻게 되는 거예요? 1대에서 끊어지면 안 되거든요. 이것을 영속시키기 위해서 혈통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의 상대를 영속적으로 남기기 위해서 체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형을 이어받지요? 「예」 후손은 어머니 아버지의 열매입니다. 이것이 영속성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아담 해와와 지금의 후손, 천대만대 후손이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는 것이 서로 다르냐? 같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상대적 영속성을 남기기 위해서 실체를 창조했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이 머리에 딱 정리되어 있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우리도 하나님을 아버지와 같이, 부모와 같이, 참부모를 부모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같은 사랑의 체험을 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동참권 상속권 동거권 동질권을 차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이상 인간에게 무엇이 있어요? 모두 주고 나서 거지가 되는 것입니다. 천하가 다 내 것입니다. 그 사랑 앞에 다 끌려가는 것입니다. 이거 확실히 정리해야 돼요.

어저께 내가 설교한 그 얘기는 모든 것의 총정리였어요. 상하 전후를 분립해 가지고….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가 갈라질 수 없고 형제가 갈라질 수 없지만, 여편네하고 남편은 갈라질 수 있다구요. 왜? 출발이 혈연적인 관계에 의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이것도 갈라질 수 없어요, 이제부터는. 그래서 형제의 사랑을 존중시하는 그 위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버지를 부정하고 형제를 부정할 수 있는 무엇을 가졌으면 여편네를 부정하고 이혼하는 것입니다. 이게 한 테두리입니다. 왜 그렇느냐? 이게 제일 큰 자리예요, 제일 큰 자리. 여러분도 그렇지요? 남자 여자가 안팎의 모든 것, 외적 재산 내적 재산을 다 알고 합하기 때문에 제일 높은 자리라구요. 이걸 끊어 버리면 다 파괴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되어 가지고 비로소 아들딸을 낳음으로 말미암아 영속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자리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창조한 창조주의 자리에 올라가 선 자리가 자녀의 자리라는 것입니다. 자기를 통해서 자기의 아들딸이 영속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들딸을 볼 때 얼마나 기뻐했겠어요! 아들딸을 낳아 봄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창조한 기쁨을 이 평면 세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들딸을 낳음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하나님에게 돌아가서 하나님의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가에 서는 데도 같은 자리에 설 수 있는 거예요, 같은 사랑을 느꼈으니까. 알겠어요? 그래서 동거권, 동참권, 상속권이라고 하는 거예요. 그렇게 딱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의 아내는 아들딸과 같아야 돼요. 아들딸과 형제의 자리를 합한 것입니다. 그러니 갈라질 수 없다 이거예요. 사랑이 함부로 되어 있지 않다구요. 아들딸을 낳으려면 이런 모든 전통을 밟아 가지고 거쳐간 후에 아들딸을 낳아야 하나님이 본래 창조이상으로 바라던 본연적 기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천국 기반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