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주체 여자는 대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주체 여자는 대상

대개 보면 낚싯대를 놓는데 있어서 하나만 놓고 낚시하지 않아요. 낚시하는 사람들은 대개 두 대를 맞춰 놓고 낚시합니다. 그렇게 갖고 다니는 거 알아요? 왜 두 개냐 하면 남자 완성 여자 완성, 즉 주체 대상 완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에게 있어서 누가 대상이고 누가 주체냐 할 때, 누가 주체예요? 여자가 주체지요?「아닙니다.」남자가 주체냐, 여자가 주체냐 할 때 여자가 주체지요?「남자가 주체입니다.」통일교회 교인들이나 그런 대답하지요. 세상 사람들은 `푸─, 그럴 게 뭐야? 여자가 주체지!' 남자가 주체라고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여자가 주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거 타락해서 그래요.

궁둥이가 여자가 커요, 남자가 커요?「여자가 큽니다.」앉아서 오래 있기 경쟁하면 남자는 여자한테 백발백중 지게 마련입니다. 여자 궁둥이는 넓고 평평하기 때문에 쿠션이 있는데, 남자는 살이 없고 뼈다귀가 나와 있어서 오래 있지 못한다구요. 이곳에 살이 많으면 남자가 뛰고 활동하는 데 얼마나 방해가 돼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앉으면 대꼬챙이 같아서 오래 배길 수 없지만, 여자는 평평한 주춧돌 같아서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앉기 내기에서는 남자가 이겨요?「아닙니다. 집니다!」절대적으로 지는 것입니다. 그 대신 남자는 무엇이 크냐? 어깨가 커요. 어깨가 큰 거라구요. 어깨가 큰 것은 상대를 위해서예요. 남자는 하늘을 상징해요. 체형적으로 그래요. 여자는 땅을 상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지부모라고 하지요? 천지모부(天地母父)요, 천지부모(天地父母)요?「천지부모입니다.」천지부모가 뭐냐 하면 하늘은 남자를 대표하고, 땅은 여자를 대표한다는 말입니다. 그게 천지부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땅의 입장에서 받는 자리이고, 남자는 하늘의 입장에서 주는 자리입니다. 여자는 무엇을 받아야 돼요? 여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여러분, 사랑을 중심삼고 그리워하는 눈물을 남자가 많이 흘렸겠어요, 여자가 많이 홀렸겠어요?「여자가 많이 흘렸습니다.」이 땅 위에 사모하는 눈물을 남자가 많이 뿌렸겠어요, 여자가 많이 뿌렸겠어요?「여자가 많이 뿌렸습니다.」그거 왜 그래요? 사랑을 그리워하며 사는 것이 여자입니다. 절대적 사랑, 그것만 있으면 모든 불평 불만이 다 없어지는 것입니다. 여자의 행복은 완전한 사랑 하나만 있으면 다 끝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남자의 소원은 뭐냐 하면, 사랑을 가졌지만 씨를 심어야 돼요. 남자는 사랑과 더불어 씨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땅에서 끌어당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비가 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뭐냐 하면, 날이 더우면 땅의 수증기가 없어져요. 수증기가 증발해 가지고 구름이 되어 전부 다 진공상태를 채워주는 것입니다. 어머니가 강연한 내용과 마찬가지입니다. 완전히 주고 나면 완전히 끌어당기는 힘이 생긴다구요, 점점점점 없어지는 것은 점점 다른 세계로 돌아올 수 있는 더 큰 길의 순환로를 닦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기압이 점점 증가해서 절대적 저기압이 되면 거기에 절대적 고기압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저기압이 고기압을 찾아가요, 고기압이 저기압을 찾아가요? 「고기압이 저기압을 찾아갑니다.」 이런 것은 여자들이 잘 알아야 돼요. 그게 여자들에 관한 것입니다. 절대적 저기압이 되면 절대적 고기압이 머리를 들고 `어이싸, 가자!' 하는 거예요. 이런 이치입니다. 그것이 다 사랑의 이치라구요. 절대적으로 사랑을 주게 되면 절대적으로 태풍과 같은 힘이 나에게 투입해 들어온다구요.

이렇게 들어옴으로 말미암아 그 가속도가 더해져서 본래에 투입한 것 보다 더 큰 힘이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와 가지고는 크게 확산되는 거라구요. 그래 가지고는 머리로 먼저 온 공기를 완전히 싸버리고 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핵심이 된다 하는 이론이 있는 거예요. 이런 이야기 하다가는 끝이 없겠구만! 정신 똑똑히 차려서 이야기 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줘야 해요. 완전히 원숙한 여자가 있다면 수많은 남자는 누구나 거기에 부으려고 한다구요. 좋은 씨는 옥토에다 뿌려야 돼요. 아시겠어요? 박토(薄土)에 뿌려야 돼요, 옥토(沃土)에 뿌려야 돼요? 「옥토에 뿌려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들이 눈을 크게 뜨고 어느 여자가 잘났는가를 찾는 거라구요. 누구나 다 옥토에 뿌리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가 좋아할 수 있는 사랑을 가지고 가서는 거기에 무엇을 남기고 오느냐 하면, 씨를 남기고 와야 돼요. 생명의 씨예요. 여자에게 생명의 씨가 있어요? 여자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 남자를 모를 때는 자기를 중심삼고 자기 보호를 위해 일신을 꽁꽁 보호해야 돼요. 이걸 누가 만지면 안 돼요. 첫 번 만나는 남자에게 절대적으로 자기 일신을 제공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게 결혼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