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의한 완성이 진정한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9권 PDF전문보기

사랑에 의한 완성이 진정한 완성

모든 조직체가 전부 다 이상적인 사랑에 연결될 수 있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 이상(理想)이라고 하는 것은 본연적인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는 4백조 개의 세포가 있지만, 그 세포 자체가 어떻게 되어 있느냐? 머리카락을 보더라도, 그것이 누구 것인지 알아요. 한 가닥이라도 그렇지요? 그게 왜 그러냐 이거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전부 다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미세한 것으로부터 가장 큰 것까지 전부 다 사랑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 진정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게 선생님의 손이지만, 절대적으로 오른손이면 오른손이고 왼손이면 왼손이지, 왼손이 오른손 되는 법이 없고 오른손이 왼손 되는 법이 없습니다. 사지 백체 전체의 세포까지도 그러한 관계로 되어 있어요.

세포 자체도 본체(本體)와 부체(副體)로 되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부체라고 하는 것이 있어요. 전부 다 그렇게 되어 있어요. 그것이 전부 다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나라도 그래요. 한 나라가 번영하려면, 대통령을 주체로 삼고, 그 대통령과 국민과의 상대 관계에서 초점이 맞아야 됩니다. 나라에 대한 사랑을 초점으로 해서 원만하게 순환 운동을 하면 번영해 가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크게 확대하면 세계 문제를 중심삼고 성인으로서…. 성인이란 도대체 어떤 사람일까요? 전세계가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자는 가르침을 베푼 사람이 성인입니다. 그런 성인들은 전부 다 종주들이 되어 있어요. 기독교의 예수님, 회회교의 마호메트, 유교의 공자, 불교의 석가가 모두 다 종주지요? 왜 종주가 되지 않으면 안 되었느냐 하면, 그 배후에 하늘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 성자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에게 있어서는 현재의 세계만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예요. 영계와 지상세계를 함께 묶어서 천상의 왕궁법과 같은 법으로 치리를 하는 거예요. 이것은 한 나라의 국민이 지켜야 할 국법이 아닙니다. 천상과 지상의 궁전법이 하나되는 거예요. 그 사랑에 연결되는 자리에 서는 분이 성자입니다. 전부 다 사랑에 초점을 맞추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