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생명을 초월해서 연결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생명을 초월해서 연결되는 것

지금까지 선생님이 말한 것은 전부 다 이루었습니다. 공산당이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까지 회회교권의 배후도 엮어 왔기 때문에 이번에 회회교권에 있는 10개 국의 종교 지도자들이 축복을 받기 위해서 여러분들과 같이 동참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회회교권에서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과 같이 섞어서 한다구요. 이렇게 되면 누가 누구인지 몰라요. (웃음) 방비 작전을 위해서 여러분들 가운데 가담시켜서 하는 거예요. 만약에 그 사람들이 회회교권 사람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렇게 해서라도 축복을 받게 되면 아무리 둔한 남자라도 비약을 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춤을 안 출 수 없다구요. 미친 것같이 춤을 춘다는 거예요. 춤을 추는 정도가 아닙니다. 눈물과 콧물을 흘리면서 감사할 수 있는 그러한 경지에 가 보지 않고서는 자기를 두르고 있는 이 절연체(絶緣體)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성서에서는 성령을 받지 않으면 중생할 수 없다고 했지요? 여기에 절연체와 같은 죄악이 자기를 덮고 있기 때문에, 일시에 화산이 분출하는 것같은 그러한 힘으로 폭발되지 않으면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영생할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던 것입니다. 지상에서 매인 것은 지상에서 풀어야 돼요. 그냥 그대로 영계에 갔다가는 큰일난다구요. 자기 자신이 자극을 통해 거기에서 빠져 나와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지옥으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지옥에서 살고 싶은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러면 천국에서 살고 싶은 사람, 손 들어 봐. 이 도적놈들! (웃음) 돈을 주고 천국 갈 수 있는 길이 있다면 몇억 엔(円)을 줘야 되겠어요? (웃음) 이건 한 나라가 문제가 아닙니다. 나라와 일족과 자기를 일시에 제물로 바친다고 해서 그냥 갈 수 있는 것이 아니예요. 그렇게 해서 될 수 있었으면, 하나님이 대번에 섭리를 끝냈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잃어버린 이상의 상대권을 되찾아 오는 데는 무한의 생명을 투입하고 투입하더라도 어려운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참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생명을 초월해서 연결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사랑하는 상대는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자기의 생명을 투입하고 그것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예요. 되갚으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알겠어요? 사탄권의 사랑을 타고 넘어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여러분은 타락한 생명을 이어받았지요? 그것을 부정하지 않으면 안 돼요. 그것을 부정하고 부정하고 부정해서, 수백 번도 더 부정하겠다는 생각을 갖지 않으면 참사랑의 이상권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하나님을 대할 수 있는 상대권은 쉽게 생겨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서에서는 죽고자 하는 자는 죽고, 살고자 하는 자는 산다고 했어요? 「아닙니다.」 그러면 뭐라고 했어요?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고 했습니다. 그게 뭐예요? 그게 역설적인 논법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생명을 투입하고 또 투입하더라도 잊어버리는 것 이외에는 참사랑에 연결될 수 있다? 「없습니다.」 있다구! 「없습니다.」 있어! 「없습니다.」

그럴 때는 선생님이 아무리 큰소리를 해도 없다고 해야 돼요. 하나님이라도 틀림없는 사람한테는 머리숙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한 배포가 없었으면 선생님이 통일교회를 지상에 세울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 배포가 있기 때문에 사탄도 쳐버리고 승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