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 찾아 세워야 할 4대 심정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2권 PDF전문보기

하나님 앞에 찾아 세워야 할 4대 심정권

결론을 빨리 짓자구요. 이런 길을 가서 이런 십자가의 길을 거쳐 가지고 최후에는 뭘 해야 되느냐? 남자로서 비로소 하나님이 인정할 수 있는 아들의 책임을 해야 됩니다. 아들의 책임을 다 해 가지고 뭘 하느냐? 에덴동산에서 오빠 형님 노릇을 못 했으니 형제로서 형님 노릇을 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 하나님의 전통적 심정 앞에 부부 노릇을 못 했습니다. 이제 아까 말하던 이런 참부모가 될 수 있는 3대 기준에 섰다면 비로소 그 사람이 걸어온 길에서 하나님의 심정 가운데 사무친 자녀의 전통, 텍스트 북이 됨으로 말미암아 자녀를 교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선생님에 의해서 밝혀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 다음에 해와의 잘못한 모든 것은 오빠가 책임지고 그 누더기 보따리를 다 정비해 준 것입니다. 통일교 여자가 얼마나 드센지 알아요? 어머니를 모시기 전까지는 말이에요, 여자들은 통일교회에 들어올 때 전부 다 계시받고 들어온 것입니다. 전부 다 그래요. 들어올 때는 전부가 어머니 후보예요. 선생님을 만나 가지고 역사 이래 인류가 생겨난 이후에 비로소 참사랑을 중심한 봄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입니다. 아무리 연애결혼을 했더라도 선생님 말씀을 듣고 선생님만 만나게 되면 일주일 이내에 전부 돌아서는 것입니다.

그래, 영적인 눈이 열려 가지고 자기가 사랑하던 남자를 척 보게 되면…. 자기 남편이 가방을 들고 나가는 모습이 쌍두사(雙頭蛇)가 되어 가지고 나가는 모습으로 보이는 거예요. 몸뚱이는 하나고 머리는 둘인 쌍두사 말이에요. 그리고 저녁 때가 되어 들어오면 쌍두사가 자기 집에 찾아와 가지고 문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문을 열어 주면 자기 남편이 돼요. 그리고 잠자리에 들어갈 때는 쌍두사가 좌·우편에 걸고 자기 몸뚱이를 감고 음부에다 꽁지를 들이박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이는데 같이 부부생활을 할 수 있겠어요? 부부생활을 하면 하혈하는 거예요. 이런 기가 막힌 사정을 누가 알겠습니까? 누구한테 이야기하겠어요?

그래서 해와한테 오빠가 필요한 것입니다. 아들 중에 아들이 필요하고 형님이 필요한 것입니다. 상대적 관계에서 남자 여자와 같은 부부의 인연을 갖출 수 있는 이런 자리에 설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여자는 어머니 후보자입니다. 80세부터 10세까지 70년이에요. 70년 사이의 여자들이 통일교회에 들어올 때는 전부 계시 받고 왔다구요. 와 가지고는 선생님보고 별의별 얘기 다 하는 거예요. 내가 참 팔자가 사나워요. 여자란 여자들한테서 무슨 소리는 안 들었겠어요? 할머니도 단 둘이 만나게 되면 `당신, 왜 나 몰라 봅니까?' 이러는 거예요. 그게 다 뭔 줄 알아요?

해와가 타락함으로 4대 심정을 유린했습니다. 오빠의 심정, 자녀의 심정, 부부의 심정, 부모의 심정을 유린한 것입니다. 한 남자를 대함으로 말미암아 그렇게 되었기 때문에 한 남자를 대해서 4대 심정이 발발하지 않고는 탕감복귀가 안 됩니다. 그래, 죄를 지었을 때도 죄지은 것을 다시 법정에서 재현시킨 다음에 전부 인정시켜 놓고 넘어가지요? 딱 마찬가지입니다.

4대 심정을 여자들이 범했어요. 그런 걸 생각할 때 여자들이 어디 머리를 들 수 있어요? 그저 발길로 차면 굴러 처 박혀 있어야지요. 아들의 심정을 유린했고, 오빠의 심정을 유린했고, 남편의 심정을 유린했고, 인류의 참아버지 심정을 유린했습니다. 그런 심정이 발발하기 때문에 선생님을 처음 만났어도 대번에 어떻게 생각하느냐면 자기 오빠와 같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 저분, 처음 보지만…. 어디서 많이 보던 사람 같은데, 암만 생각해도 모르겠다.'는 거예요. 알 듯 알 듯한데 모르는 거예요. 전부 다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그 전부 다 인연 중에 인연이 있기 때문에 어떤 행동을 해도 흠이 될 것 같지 않아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거예요. 오빠와 같이, 남동생과 같이…. 그 다음에는 약혼단계에 들어갑니다. 에덴동산에서 타락할 때 약혼단계에서 타락했다는 것입니다. 그래, 에덴동산에서 꽃다발을 걸면서 목걸이도 해 주고, 반지도 끼워 주고 해서 전부 다 결혼식 훈련을 시키는 것입니다. 그거 그냥 하게 되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원리적으로 다 알게 되면, 그 불쌍한 복귀의 길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아는 것입니다. 그 자리에 들어온 그것을 농락하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진정한 이상적 누이동생 같은 해와를 미래에 이상적 아내로 맞을 수 있게끔 오빠로서 아버지 대신 죽―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때는 자물쇠를 두세 개 걸고 자야 된다구요. 그렇잖으면 여자들이 뚫고 들어와요. 그런 말 처음 듣지요? 집에서 통일교회 가지 말라고 형제들이 발가벗기고, 쇠고랑 채워 놓고 팬티만 입혔는데도 그 쇠고랑 끊고 도망 나온 데가 어디냐? 통일교회에 오는 것입니다. 새벽에 담을 넘어오는 거예요. 그게 세상에 들켜요. 그거 누구 때문에? 나 때문에 들킨다는 거예요. 그래서 전부 다 뒤집어쓰는 것입니다.

남자란 남자는 전부 다 얼마나 선생님을 핍박한 줄 알아요? 또 어머니가 그렇게 다니니까 아들이라는 아들이 얼마나 핍박했으며 딸이 얼마나 핍박했어요? 아들딸이 핍박하고, 그 형제들이 핍박하고, 그 부부가 핍박하고, 그 에미 애비 4대가 핍박한 것입니다. 그 과정을 소화해 가지고 그 일족의 심정을 중심삼고 그 과정을 무난히 넘어가야 탕감복귀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