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는 전통을 세워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3권 PDF전문보기

책임자는 전통을 세워야 돼

선생님이 위대한 것이 그것입니다. 지금까지 나오면서 전부 다 대중에게 대우받고 칭찬받는 것은 다 여러분들 앞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무총장을 하게 되면 말이에요, 자기 휘하에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동생으로, 사랑하는 딸로 생각해야 된다구요. 아들딸로 생각하고 형제와 같이 생각하고 키워 줘야 됩니다.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가야 할 길이 바쁘기 때문에 쉬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자기 가정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들어와 가지고 볼 때, 미친 놀음같이 보이는 거예요. 이번 대회를 봐도 그래요. 그렇지만 고통스러운 환경을 편리한 환경으로 바꿀 수 있는 마음을 언제나 갖게 되면 숭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런 놀음 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게 필요한 것입니다.

사람을 보면 반가워 해야 돼요. 처음 만나는 사람도 반갑게 대해야 된다구요.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것이 가식이 아니예요. 1년을 놓고 봐도 그렇고, 3년을 봐도 그러면 틀림없이 그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그를 표제로 삼아 가지고 `아무개 본받자. ' 하는 것입니다. 양심이 그렇다구요. 양심은 하늘나라의 법도에 따라 치리(治理)를 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에 저나라의 모형적인 형태가 나타나게 되면, 어느 기간을 중심삼고 자연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나'라는 한 사람이 한국 땅에 나와 가지고…. 앞으로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세계를 바라볼 때 대한민국의 민족적 책임이 크다는 것입니다. 일본과 한국이 하나되지만 말이에요, 일본 민족이 주도해 가지고 아시아를 전부 다 수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교체결혼해서 한일 일체를 만들어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책임자가 전통을 세운다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서양세계에 가서 가정이 새로운 전통을 세워 아시아에 연결시키게 한 것도 문총재로 말미암아 되는 것입니다. 세계의 우리 축복받은 남녀는 전부 다 사진을 가지고 약혼해요. 그게 이상한 놀음같지만, 앞으로 역사시대에 빛날 수 있는 사회의 전통적인 사상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혼란된 환경을 넘어 가지고 참으로 복된 사랑을 남길 수 있는 세계가 우리 앞에 오고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가정이 악한 세계의 환경에 물들지 않고, 그 세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칭찬할 수 있는 가정이라고 할 때, 높은 가정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나쁜 환경과 나쁜 사회를 수습하기 위해서는 거룩한 사람이 나와야 됩니다. 그 거룩한 사람의 가치는 나쁜 사회에 대해 반비례적으로 올라갑니다. 알겠어요? 통일교인들이 지금까지 이렇게 고생해 나왔지만, 앞으로 세계가 이들을 참으로 보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세계에 있어서 가치로 나타나는 것보다 몇 배의 높은 가치의 자리에 선다는 것입니다. 역사는 그렇게 간다는 거예요.

벌써 4시가 됐다구요. 이제 가야지요? 여기서 미국에 안 가 본 사람, 손 들어 봐요. 몇 사람이에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열하나, 열두 명. 미국에 가 봐야 좋을 거 없어요. 미국이 병들어 가지고 신음하는 소리가 아주 천장(天障)에 닿아 있어요. 한국이 미국보다 낫다구요.

내가 이제 돈이 필요 없을 때가 온다구요. 그때는 누굴 줄까? 영계 갈 때 재산을 모아 가지고 자기 아들딸에게 남겨 준다면, 그것은 독약을 물려 주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가 봐야 되겠구만. 자, 감사해요. 지구에 들러, 한남동으로 가? 교회로? 총의가 그래요? 「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