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적 메시아로서 가정 전도를 해야 할 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5권 PDF전문보기

종족적 메시아로서 가정 전도를 해야 할 때

개인 전도시대는 지나갔으니까 활동은 주로 가정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활동은 전부 다 가정 전도에서 시작하는 거라구요. 종족적 메시아로서 가정 전도하는 것이 얼마나 빠른 효과를 보는지 모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가정을 흡수할 수 있게끔 시작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축복금을 예금시켜 나가면서 축복받은 여인과 더불어 전부 다 묶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래 놓고서 120명만 되게 되면, 그 남편을 대행시켜 가지고 협회장을 모시고 여성 지부장을 중심삼아서 성주식까지 해 놓으라구요. 그렇게 해서 성주식을 몇 명 해 놓느냐? 이런 것은 이제부터 시작이에요. 결혼비를 예금시켜 놓은 다음에 성주식을 해 주는 것입니다. 그럼, 선생님은 언제든지 가서 기도해 주면 되는 거예요. 3년 동안이면 30만이 넘을 거라구요. 어때요? 문평래, 이번에 몇 사람을 축복시켰나? 「저희 직계가족들과 저희 주변사람들을 합해서 아홉 가정을 축복시켰습니다. 」그렇다면 70가정, 120가정을 하는 것은 문제도 없겠구만! 「노력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그 아홉 가정을 교육해 보라구요. 그 사돈의 팔촌까지 전부 다 그렇게 된다구요. 철저하게 교육해 보라구요. 그 이상 빠른 길이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다른 데서 전도할 필요도 없어요. 24시간 종족 앞에 투입하라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고향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3년노정을 가는 것도 고향에 가는 거예요. 30세 이상 된 사람들은 40일 후에 생활하는 것을 허락해야겠구만!옛날에 그렇게 말했지요? 「예, 은사를 좀 내려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아버님이 기혼가정에 대해서는 참 특별한 은사를 내려 주셨는데요, 그래 놓고 나니까, 전에 4월 10일에 축복받은 사람들이 좀 걸립니다. (곽정환 협회장)」 뭐가 걸려? 「그 사람들은 지금 7개월 코스로 가고 있습니다. 」 그 대신 때가 다르다구요. 때가 달라요. 전부 다 그렇게 하려면 이번 축복과 같은 결혼비용을 부담하라고 그래요. 「예, 이번에 기성 축복가정들은 아버님께서 특별한 은사를 내리셔서 40일 후에 3일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 (박수)

그렇지만 3년노정은 가야 돼요. 「예. 」 3년노정을 다른 곳에 가서 하지 말고, 자기 일족들이 있는 곳에서 하는 것입니다. 친정 문중이 김씨 문중이면 이웃 동네의 김씨 문중과는 가인 아벨이니만큼 다른 김씨의 문중을 찾아가서 하나 만들어 합하는 거예요. 홈 처치를 하듯이 하는 거예요. 동네에도 여러 문중들이 살잖아요? 「예. 」 자기 동네에서 하지 말고 다른 동네에 가서 해 가지고 합하는 거라구요. 「고향에 배치시키는 겁니까? 」 그러니까 홈 처치와 마찬가지라구요. 자기 동네를 중심삼은 것이 아벨이라면 이웃 동네는 가인이에요. 이 둘이 하나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의 일족이 김씨이면 김씨의 문중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식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엇바꿔 가는 거라구요. 다른 동네에 사는데 우리 동네로 오게 되면 완전히 풍토가 달라지는 거예요. 자기 동네에 살면서 밤낮 얘기하면 통일교회에 미쳐서 그런다고 하지만, 이웃 동네에 가서 한다면 그런 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축복받은 가정들은 세계일보하고 맥콜을 어떻게 해서든지 개발해야 된다구요. 개발하면 그것이 앞으로 자기네의 생활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 세계일보에 관계되는 사람 누구 없어요? 「이제 대원들 배치도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교회 단위로 배치를 할까 했는데, 그냥 고향으로 전부 다 보내는 겁니까? (곽정환 협회장)」 자기 고향에 가는 거예요. 문씨라면 문씨들이 많이 사는 이웃 동네에 가는 거예요. 가서 이번에는 어떻게 해서든지 120가정으로 하여금 사진을 걸게 하고 깃발을 꽃게 해서 수련받게 해야 합니다. 간단한 거예요.

그래 가지고 축복받을 수 있는 기금을 모집해 가지고 축복기금을 낸 사람들은 교구장을 중심삼고 성별식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 주는 거예요. 앞으로 성주식 때문에 얼마나 많은 혼란이 벌어질지 모르는 거라구요. 시간이 많이 걸려요. 결혼식만 딱 준비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