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찾는 데 제물이 되어야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나라를 찾는 데 제물이 되어야 한다

그러니까 고향에 찾아온 것은 싸워서 모든 것을 복귀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힘의 기반을 닦아 가지고 자연굴복시키려고 하는 거지요. 그런데 그런 선생님의 계획을 전부 다 제멋대로 생각하고 별의별 행동을 다 하고 있다구요.

본부에서 책임진 지부장들이 선생님이 돌아올 때까지 더 열을 내서 움직여야 할 텐데, 지금은 중간에 주춤해 가지고 중단해 버린 상태라구요. 어때, 곽정환? 그래, 안 그래? 모두들 영계를 모르고 있습니다. 이번에 우리가 착지하지 못하면 선생님은 보따리를 싸 가지고 다른 데로 갑니다. 선생님은 한국 사람이 아닙니다. 한국에 대한 내 책임을 다했다구요.

내가 전부 얘기했습니다. 정당 배후까지도 세계평화통일당이 가르치라는 거예요. 여기 누구는 어디, 누구는 어디 해서 책임지고 들어가서 이것을 교육해 가지고 정당을 전부 다 수습해야 한다구요. 회개해야 되겠나, 안 해야 되겠나? 「해야 됩니다. 」 회개하라고 새벽에 올라오라고 한 거예요. 일대 청산을 지어야지요. 지방에 돌아가서 자기의 책임을 해야 된다구요. 그 책임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책임이야 하겠으면 하고 말겠으면 말라는 것입니다.

여기 김협회장을 세워 가지고 통반격파하라고 한 것이 벌써 5년 전이에요, 6년 전이에요? 이게 세 번째예요. 그래서 여성을 내세운 것입니다. 소생·장성급을 지나 완성 때는 전부 여자들이 나서야 된다구요. 어머니를 찾아야 될 때라구요. 그렇잖아요? 해와, 어머니를 잃어버렸으니 그 어머니를 찾아야 돼요. 오시는 재림주님이 어디로 오시는 줄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을 내세워 가지고 이 일을 하려고 하는데, 이놈의 간나들, 자기들이 먹고 살 궁리만 하고 있다구. 흙을 파 먹으면서 일해야 되는 거예요. 벌레를 잡아먹으면서라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남과 같이 먹고 놀면서 충신이 될 수 있어요? 그러면서 열사가 될 수 있어요?

지금 유관순을 내세우고, 안중근을 내세우고 있잖아요? 그들이 형님으로 모시고 누나로 모실 패들이 여러분이라구요. 여러분이 세상을 전부 다리 놓아 가지고…. 통일교회에 들어오려면 그 이상의 기준을 넘어야 합니다. 그것을 수련시키기 위해서 표준을 세운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 이상 넘어섰다는 입장에 서야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선생님이 미친 사람이 아닙니다. 민족정기의 모든 전부를 사탄세계에 하나도 빼앗기지 않고 하늘나라로 거두어 들이기 위해 지금까지 백방으로 준비해 나온 거예요. 그런데 여러분은 어때요? 집집이 문을 다 열어 놓고 도적놈이 마음대로 들어가서 조사해 가지고 중요한 것을 다 빼앗아 갈 수 있게끔 만들어 놓고 있다구요.

김일성을 만나러 갔던 때가 벌써 1년이 되어 오누만! 3년 이내에 끝장을 봐야 돼요. 정부가 반대하고 있지만, 나 하자는 대로 했으면 얼마나…. 원래는 경상도의 정권이 아니라구요. 선생님이 말하는 거 이해하겠어요? 「예. 」이제 어떻게 할까요? 보따리를 싸 가지고 돌아갈까요, 그냥 돌아갈까요? 어때? 곽정환이 말해 봐! 「전진하겠습니다. 」 뭘 가지고 전진해? 기반은 있어? 지금은 정부로부터 말단까지 이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 통곡하며 나가야 될 때입니다.

에덴에서 아담 해와가 쫓겨날 때 가정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때는 가정만 잃어버렸습니다. 나라와 국가는 없었어요. 그것을 잃어버리고도 통곡하며 쫓겨났다는 거예요. 지금 우리는 나라와 세계를 잃어버린 입장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러니 얼마나 통곡해야 되겠어요? 그것을 수습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장래가 평안하지 못해요. 내가 얼마나 분을 품고 있는지 이야기를 안 한다구요. 여러분을 만나 가지고 내가 선생님 노릇이나 했어요? 이것은 자식들이 잘못한 책임에 대해 부모가 걸려 가지고 갈 길을 못 가는 것과 딱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최후의 책임을 하기 위해서 죽음의 자리라도 부모님을 위해서 가겠다는 행동을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마지막을 장식해야 할 이때에 왔는데…. 그래서 어제 전부 다 회개하라고 한 거예요. 여러분이 민족의 가는 길을 막고, 세계가 가는 길을 막았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제물이 제물 노릇을 못 하면 그 나라가 망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아요? 그것을 더럽히면 망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가정의 제물을 밟고 넘어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피어린 놀음을 하는 줄 내가 알고 있으면서도 한푼도 안 대준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