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먼을 낚는 그 이상의 간절한 마음으로 전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새먼을 낚는 그 이상의 간절한 마음으로 전도하라

여러분은 그동안 편안하게 잠자고 있었지만, 난 잠을 못 잤어요. 새벽 다섯 시에 일어나 가지고 새벽 한 시, 두 시까지 훈련을 했습니다. 낮이면 바다에 들어가서 전부 다 훈련시킨 거예요. 여러분도 일하는 데 있어서 그 이상을 해야 합니다. 단 한 가지의 목표는 그것밖에 없어요. 내가 선두에서 모든 지표를 세운 것과 같이, 그 이상 하라는 거예요.

낚시질을 하러 바다에 가는 게 아니라구요. 알래스카의 정신이 뭐냐 하면, 연어의 정신이에요. 연어는 새끼를 낳기 위해서 4천 마일, 5천 마일의 대해를 건너 가지고 떠났던 자기 고향을 찾아옵니다. 인간의 복귀노정을 두고 볼 때도 마찬가지예요. 몇 억천만 리를 떠났더라도 다시 찾아갈 줄 알아야 돼요.

조그마한 새끼로 떠났던 그곳을 4년, 5년, 6년 후에 찾아옵니다. 그걸 어떻게 찾아오느냐 이거예요. 딱 인간과 마찬가지예요. 인간은 본연의 고향 땅을 찾아가야 됩니다. 동물도 자기의 고향을 찾아가는데, 인간은 모르고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얼마나 기가 찬 일이에요? 수놈 암놈이 같이 다니는 게 아니예요. 5대양에 갈라졌던 수놈 암놈이 고향에 찾아와 가지고 동서남북을 초월한 자리에서 서로 쌍을 맺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에서 합동결혼식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그때 두 부부의 연애 기간에 있어서…. 둘이 사랑할 때는 밥도 안 먹어요. 밥도 안 먹더라구요. 밑감을 줘도 안 먹는다구요. 알을 낳고야 주워 먹고, 그러면서 죽어 가는 거예요. 죽어서는 새끼의 먹이가 됩니다. 한대지방에 무슨 먹이가 있어요? 그러니 새끼들이 죽은 어머니 아버지의 몸뚱이를 파먹고 자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연어가 동물 세계에서 어떤 동물보다도 높은 사랑의 주인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에미 애비들도 그 길을 가야 됩니다. 자식을 위해서 그런 전통을 세우면, 그것이 나라의 전통이 되어 가지고 박물관에 전시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을 보라구요. 통일교회의 여러분을 위해서 내가 일생을 버린 것입니다. 내가 여기서 영광을 보겠다고 생각을 안 해요. 다 나눠 주고 가려고 합니다. 새먼(salmon;연어) 새끼면 새먼 새끼답게 행동해야 되는 거예요. '새먼'은 '샐베이션(salvation;구제)'의 '샐'에, '무니(Moonie)'가 합해졌다고 보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새먼은 우리의 고기라구요.

낚시를 하는 데 있어서도 그 이상 흥분되는 낚시가 없습니다. 그게 얼마나 강한지 몰라요. 다른 고기들이 물었을 때는 그저 몇 번만 감으면 나오지만, 이것은 수십 번을 감아야 되는 거예요. 우리가 하늘의 전통을 가진 사람을 잡기 힘든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그것은 죽을 때까지 끝까지 점핑(jumping)합니다. 이렇게 점핑을 세 번만 하면 낚싯바늘이 빠집니다. 그게 알래스카의 전통이에요. 알래스카에 갔다 온 사람, 손 들어 봐요! 이거 알겠지요?

바다는 사망의 세계, 사탄세계를 상징하고 고기는 사람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고기 가운데 제일 용맹한 고기가 새먼이에요. 유종관! 「예. 」 옛날에 알래스카에 가서 16일 동안 실버 새먼(silver salmon;은빛연어) 세 마리를 잡느라고 하루종일 일할 때 어땠어? 전도보다 쉽다고 생각했어, 어렵다고 생각했어?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 어렵다고 생각했어? 「예. 」 그러면 전도를 많이 했겠네? 「회개를 많이 했습니다. 」 전도를 많이 했느냐고 묻는데 회개는 무슨 회개야? 전도를 못 해서 회개를 많이 했다는 것은 말이 되지만, 그냥 회개를 많이 했다고 하면 그게 말이 돼? 그것은 정답이 아니라구!이번에 선교사들을 알래스카에 데려다가 가르쳐 준 것이 그거예요. 비 온 뒤에 한번 바다에 가 보라구요. 고기는 수두룩히 보여요. 알겠어요? 전도할 사람이 수두룩히 많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고기는 무진장 많이 보이는데 잡는 것은 어렵다는 거예요. 그것을 잡기 위해서는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물지 않을 수 없게끔 비법을 써야 된다구요. 전도도 그렇게 하라는 것입니다. 다른 교본이 필요 없어요. 낚시를 하는 것보다 더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임자는 알래스카에 가서 새먼을 잡아 봤나? 「예. 」 몇 마리를 잡았지? 「여섯 마리를 잡았습니다. 」 며칠 동안에? 「십 일 동안입니다. 」 낙제꽝이로구만!새먼 낚시질을 하면서 새먼이 와서 물기를 바라는 그 간절한 마음으로 식구를 기다리라는 거예요. 새먼을 잡으려면 새먼이 와서 물기를 바라지 말고, 새먼이 많은 곳에 찾아가서 낚싯대를 집어 넣어야 되는 거예요. 새먼이 와서 물기를 기다리지 말라구요. 찾아가서 좋은 것을 주고는 물라고 해야 되는 거예요. 전도도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이 옛날 갈릴리 해변가에서 무식한 어부들을 대해 가지고 어떻게 가르쳤느냐? 여러분이 고기를 잡는 이상 전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그거 한마디면 되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