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는 한 카테고리로서 같은 운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2권 PDF전문보기

3대는 한 카테고리로서 같은 운명

선생님도 나이가 많지요? 올해 몇 살이 되나요?「일흔네 살입니다.」'하하할아버지' 해서 할아버지에 '할'이 세 번은 붙지요? 육십이 되면 할아버지라고 하는데 칠십을 넘어서 이제 팔십이 됩니다. 육십이 할아버지라면, 칠십은 '하할'이 되고, 팔십으로 들어가게 되면 '하하할아버지' 이렇게 불러야 한다구요. (웃음) 정월 초하룻날이 되면 이 하하할아버지가 제일 고달픕니다.

오늘도 이 행사 후에 또 외국 선교사들을 중심삼고 얘기해야 되고, 고달프다구요. 또, 내일은 애승일입니다. 내일은 우리 흥진군이 영계에 간, 승화한 기념일이기 때문에 8시부터 모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초가 되면 바쁘다구요.

그래, 이 하하할아버지 되는 일흔네 살의 선생님을 부려먹어야 되겠어요, 쉬게 해야 되겠어요?「쉬게 해드려야 됩니다.」그래서 쉬다보니 이렇게 늦었습니다. (웃음) 그러나 쉬었다고 해서 잠을 잤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아침에 7시부터 시작한 행사를 끝내고 보니 30분이 늦어진 것입니다. 내가 얘기를 했습니다. 무슨 얘기를 했느냐? 이제부터 우리 통일교회 2세들이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얘기했습니다.

2세시대는 무엇이냐? 선생님이 환고향을 명령했지요?「예.」선생님이 1대라면 축복받은 사람들은 2대입니다. 그다음에는 축복가정 2세들이 가정적으로 3대입니다. 이 3대는 한 카테고리(category;범주)로서 같은 운명입니다. 부모님이 완성한 뜻을 2세가 상속받고, 2세가 한 일을 3세가 상속받는 것입니다. 부모님과 2세를 중심삼고 볼 때, 부모님은 세계적인 탕감노정을 다 지내 왔습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