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이 가려면 제일 밑창까지 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4권 PDF전문보기

더 높이 가려면 제일 밑창까지 가야

여자들이 교만해 가지고 '내가 제일이다. 나는 절대 자존심을 지킨다.' 할 때, 그 여자 앞에 이상적인 남자가 나타나겠어요, 안 나타나겠어요? '내가 세계에서 제일 교만하고 자존심이 강한 여자인데 그 자존심 강한 나를 취해라.' 할 때 남자들이 '예스' 하는 사람이 많겠어요, '노' 하는 사람이 많겠어요?「'노'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알긴 다 아는구만.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도 높을 때는 높지만 언제나 높겠다고 하는 그런 하나님은 필요 없습니다. 언제나 낮은 하나님도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높았다 낮았다 하는 하나님이 좋은 거예요. 그래, 통일교회 레버런 문이 무서운 사람이에요, 좋은 사람이에요? (웃음) 둘 다예요. 선생님은 무섭기도 하지만 좋아야 돼요. (웃음) 그래야 도는 것입니다.

다음에 더 높이 가려면 제일 밑창까지 가야 합니다. 그래야 제일 밑창에서 점점 높이 올라가는 거예요. 그런 사람을 보게 되면 자연히 어렵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그래요. 가정에서 할아버지는 아버지도 무서워하고, 어머니도 무서워하고, 할머니도 무서워하고 다 무서워하지만, 그 할아버지를 할머니도 좋아하고, 아버지 어머니도 좋아하고, 손자들도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게 멋진 거예요. 무서운 이면에 평화스런 모습이 있기 때문에 쉽게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도 열대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말이에요, 한대지방에 가고 싶어하고 한대지방 사람들은 열대지방에 가고 싶어하고, 열대지방이나 한대지방 사람들은 또 온대지방에 가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