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절대 필요한 사랑의 상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6권 PDF전문보기

사람에게 절대 필요한 사랑의 상대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동쪽이라면 여자는 서쪽이 되어야 되고, 남자가 서쪽이라면 여자는 동쪽이 되어야 합니다. 상대적이라구요. 이렇게 주고받는 거예요. 그래서 하나되는 것입니다. 하나되는 데는 종적으로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러려면 사랑의 상대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사람에게 절대 필요한 것이 자기가 아닙니다. 절대 필요한 것이 내가 아니라구요. 남자에게 절대 필요한 것은 여자이고, 여자에게 절대 필요한 것은 남자라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그 이상의 보물이 없습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완전히 하나되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고기압하고 저기압과 마찬가지입니다. 고기압권과 저기압권을 만드는 거예요. 저쪽이 내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여자라고 하면 절대적으로 필요한 저쪽으로 가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나는 공(空)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필요한 곳을 목적으로 해서 절대적으로 투입하니까 제로(zero)가 되는 것입니다, 영점이 되는 거예요.

그렇게 둘 다 서로가 절대로 필요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갈라져 갈 거예요, 하나될 거예요?「하나됩니다.」그러면 얼마나 가까이 되겠어요? 이것이 하나돼 가지고 저쪽으로 가고, 저쪽이 이쪽으로 오고, 위에 있는 것이 아래로 가고, 아래에 있는 것이 위로 가는 거라구요. 이렇게 위 아래가 바꿔지는 것입니다. 둘이 뒹굴고 싶다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귀한 것을 서로 안고 하나되면 중심, 핵이 되는 것입니다. 핵이 뭐예요? 거기에서 사랑으로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딱 둘이 하나되어 가지고 한 점에서, '야, 절대적이다!' 하는 거기에서부터 사랑이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세포라든지 눈이라든지 코라든지 하는 모든 것이 절대적으로 통일된 이 한 점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사랑이라는 것이 휙 번개같이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그 핵이 주욱 발산하고, 그러면 겉의 것이 쑥 들어가 바꿔친다는 것입니다. 운동이 벌어지는 거예요. 폭발하면 갈 데가 없습니다. 안의 것이 내미니까 겉의 것이 안으로 들어가고, 안의 것이 겉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웃을 때도 '하 하 하 하' 이렇게 웃지 '아아아' 이렇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올라갔다 내려왔다 이러면서 웃고 다 그런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가만히 앉아 있지만 사람들은 다 이렇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숨쉬는 것도 그래요. '음음 흠흠' 이렇게 들이쉬고 내쉬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게 왜 그래요? 숨쉬니까 그래야 되는 거예요. 그렇게 움직이지 않으면 이렇게라도 해야 된다구요. (행동으로 해보이심. 웃음)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해야 하는 거예요. 가만히 보니 그러더라구요.

동양 사람들은 앉아 있기 때문에 그것을 확실히 아는데, 서양 사람들은 서 다니기 때문에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동양 사람은 앉아서 사는 것이 태반이니만큼 앉아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보면 언제나 이렇게 이러고 앉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거 왜 그래요? 우주가 그렇게 도는 것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자는 태어나서 어디로 갈 거예요? 도대체 여자가 왜 태어났어요? 이게 문제예요. 여자들은 여자로 태어난 것을 한탄했지요? 왜 여자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간단한 것입니다. 철학의 제일 근본이 되는 이것을 몰라서 그러는데, 간단한 것입니다.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간단해요. 우주의 진리입니다.

남자는 왜 태어났어요? 남자라고 덩치 큰 것을 자랑하는데 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여자 때문에, 여자를 위해 태어난 것입니다. 그걸 생각해 보라구요. 여자가 여자 때문에 태어나고, 남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면 어이쿠, 이것은 생각만 해도 삭막하다구요. 그렇지요?「예.」그렇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태어나기를 자기 때문에 태어나지 않았어요. 상대 때문에 태어났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