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이 되는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7권 PDF전문보기

표준이 되는 통일교회

오늘이 협회창립일 몇 회인가? 40회지? 40회지만 39년입니다. 자, 통일교회하고 선생님하고 어떤 것이 뿌리예요?「아버님입니다.」선생님하고 하나님하고 누가 뿌리예요? 누가 먼저 된 뿌리예요?「하나님입니다.」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뿌리 중의 핵심 뿌리입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주류, 제일 핵, 뼈와 같은 것이 섭리사입니다. 섭리사의 주류를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섭리사의 주류가 되는 것은 창조이상입니다. 그래,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전부 다 말하지만 그 내용을 누구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내가 아는 유명한 신학자한테 이런 걸 물어 보니까 아이구,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어렵다는 것입니다. (웃음) 세상에 그런 말이 어디 있어요? 신학자들이 하나님의 뜻에 대한 정의를 못 내리고 있어요. 그러니까 교파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기독교가 정의를 못 내리니까 교파가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표준 되는 결론을 못 내렸다는 것입니다.

미터면 미터, 킬로그램이면 킬로그램의 원기(原器)가 있어 그 원기가 절대적인 표준이 되는 것입니다. 서로가 잘났다고 해도 비교해 봐 가지고 표준이 아닌 것은 잘라 버리는 것입니다. 아무리 크더라도 표준에 어긋나는 것은 잘라 불사르는 것입니다. 이 백묵 같은 것을 보더라도 이게 표준이 되어 있다면 영원히 표준입니다. 금으로 만들고 백금으로 만들어서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여기에 안 맞으면 무효가 되는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금이나 은도 이미테이션(imitation;모조) 같은 것을 가지려고 하지만 이건 다 해 봐도 딱 마찬가지예요. 세상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그래요. 딱, 그렇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금, 황금이니 나무 같은 것은 틀렸다고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누가 표준이 되었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구요. 누가 이 표준된 것을 가르치느냐에 따라서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이라고 하면 하나님의 모든 전체의 주류사상을 말하는데 그게 뭐냐? 감리교, 천주교, 많은 교파들이 하나님의 뜻에 대한 관점이 전부 달라 가지고 신학자는 싸움만 하는 것입니다. 서로 자기만 옳다고 싸움하는 거예요. 기독교의 말로(末路)에는 싸움판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싸우다 망하는 것입니다. 나라도 전부 싸우다 망하는 거예요. 표준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뭐냐? 하나님의 뜻은 창조이상의 완성입니다. 그렇잖아요? 하나님의 마음이 두 갈래예요, 하나예요? 하나님이 절대적인만큼 하나님의 뜻도 절대적으로 하나라는 것이 논리적인 결론입니다. 그러면 창조이상의 완성, 이게 뭐냐? 그것은 사위기대의 완성입니다. 그러면 사위기대 완성은 뭐예요? 사랑 이상의 완성입니다. 사랑은 무슨 사랑이에요? 참사랑입니다. 그러면 다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 세상, 이 우주는 모든 것이 쌍쌍제도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눈을 보더라도 사랑 때문에 초점이 모이지, 그렇지 않으면 왔다갔다 한다는 것입니다. 생명도 그래요. 생명도 사랑을 중심삼고 둘이 하나되어야 돼요. 신경 기관, 혈관 기관, 이것이 상대가 되어 안팎으로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자, 이렇게 되어서 어디로 가느냐? 남자 여자로 가는 것입니다. 눈도 여자 눈 남자 눈, 코도 남자 코 여자 코 두 패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자들은 전부 다 땅의 것으로 생각하라구요. 땅의 것으로 생각하면 돼요. 그렇지요? 여자들은 땅의 알록달록한 빛을 좋아하는 거예요. 그러나 공중은 한 빛입니다. 남자들은 회색 같은 옷을 대개 다 입어요. (웃음) 전부 다 좋아한다구요. 이렇게 여자들이 땅을 보고 다니는데 키가 크면 어떻게 돼요? 이거 큰일입니다. 남자는 커야 돼요. 커 가지고 사방을 바라보고 주변을 지켜주고 다 그래야 된다구요.

이렇게 볼 때, 미국 여자들의 자기가 주체라는 생각은 용허되지 않아요. 이것은 재림 때에 세상 남자를 넘어서 재림주를 맞기 위한, 신부의 자리에 올라가기 위해 70년 간 허락한 특권입니다. 타락한 세계는 싹 없어지고 하늘 남편을 중심삼고 주체가 올 때는 대상이 되어 가지고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걸 이루기 위한 기독교 대표국, 미국이 그런 자리에 나가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