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는 우주가 다 들어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7권 PDF전문보기

사랑에는 우주가 다 들어가

돈 주고 사랑을 살 수 있어요? 미국의 일등 부자의 딸이라도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자기 재산을 가지고 전부 다 끌려가야 되는 거예요. 사랑보따리는 모든 것을 퍼 주면서도 좋아하는 것입니다. 하하하! 사랑보따리는 아하하하! 영원히 하하하! (웃음) 사랑은 주고 잊어버리는 개념입니다. 사랑보따리에 넣고 넣고 또 넣어서 커지면 하하하! 나중에는 날아가는 거예요. 세계에 날아 다니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가서 붙들면 별도 춤추고 달도 춤추고 하나님도 춤추고…. 사랑보따리를 좋아해요?「예.」

미국 백성들을 사랑보따리에 집어 넣는다면 2억 4천만 국민 중에 반대할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어요?「없습니다.」서로 먼저 들어가겠다고 새치기 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웃음) 그것은 안 된다구요. 사랑의 세계도 순서대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 식구들은 들어온 날짜가 문제라구요. 언제 들어왔는지 그 번호를 찾아가 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데나 설 수 없는 것입니다. 그 줄을 찾아 가지고 그 날의 몇 시, 몇 분, 몇 초, 일분 일초라도 앞선 사람이 형님입니다. 아무리 대통령이라도 동생으로 태어났다면 '형님' 해야지, 별수 있어요? 그럴 때 대통령한테 '야, 너 아들 해라' 하면 해야지, 싫다고 하겠어요? '나 대통령 되어서 안 되겠다.' 하면 안 된다구요. 내가 이런 걸 전부 다 정리해 줘야 된다구요.

우주가 힘으로 되었다는 것이 뭐냐? 힘이 있기 전에 작용이 있었고, 작용이 있기 전에 주체 대상, 주체 대상의 사랑 때문에 이렇게 생겼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러니까 통일교회를 못 당합니다. 이론적으로 못 당한다구요. 선생님을 중심삼고 노벨상을 수상한 수십 명의 학자들이 주위에 이런 것에 관계되어 있는 사람들한테 이런 말씀 알려주면 아이고, 자기들은 몰랐다고…. 이렇게 그 사람들은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이 철이 없어 가지고 아무 것도 모르니까 그 가치를 여러분 정도 만한 가치로 알지 모르지만 최고의 것을 가르침 받고 있다는 것, 그것만은 알아 두어야 돼요. 학자 되기가 얼마나 어려워요? 학자가 되기 위해서 수업료를 내고 노력을 하고 희생하는데 여러분은 희생하지 않고 그냥 들어왔으니 국민학생들이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모르는 것과 딱 마찬가지입니다. 그래, 자기 정도 만큼 아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알게 하려면 고생을 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나를 제물로 바치는 거예요. 고생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신학교의 학생들도 고생을 싫어하고 공부하기를 싫어한다는 것입니다.

'사랑 때문에 모든 것이 있게 되었다' 그래도 기분이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그래, 그런 말을 들을 때 하나님이 '야 저런…. 레버런 문 저녀석이 벨베디아에서 쓸데없는 얘기를 하는구나! 이 자식아, 물러가라' 그러겠어요, '히히히히' 하겠어요? 통역하는 사람도 소리를 내야지. (웃음) 통역하는 사람도 똑같이 히히히! 소리도 해야지. 기분이 좋아요. 그런 것을 물어보면 눈도 좋아서 웃고, 코도 웃고 입도 다 웃고 세포가 웃고 머리카락도 웃고, 다 웃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춤을 추는 것입니다. 우주 전체가 춤을 추는 거예요. 그래, 사랑 때문에 태어났어요? '사랑 때문에 태어났어, 이 놈의 자식들아?' 하고 들이패더라도 '그래요, 좋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강아지 새끼에게 맛있는 것, 소고기 기름 같은 것을 주면 얼굴도 보지 않고 대번에 따라가는 것입니다. 먹을 때는 얼굴을 바라보지만 요걸 딱, 내려 가지고 이렇게 되면 얼굴도 보지 않고 이걸 따라가는 것입니다. (웃음)

그렇게 어머니 아버지가 자기 개인을 사랑해서 먹는 걸 주고 좋아하고 상대적으로 다 해 줬는데 상대가 생겨 가지고 사랑만 하게 되면 어머니도 버리고 도망가는 것과 딱 마찬가지라구요. 사랑의 힘을 가지고는 나라도 사올 수도 있고 팔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정략 결혼, 이런 것 다 있잖아요? 그렇지요?「예.」그래, 영국에서는 왕이 왕위도 다 버리고 그러잖아요. 그 왕의 이름이 뭐예요?「에드워드입니다.」

희극 배우들이 나와 가지고 사랑 얘기를 조크(Joke;농담)하면 '와하하!' 웃고 좋아하지만 다른 얘기는 시간이 안 가는 거예요. 조크를 제일 잘하는 것은 사랑 얘기를 어떻게 묘하게 활용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히트 하는 것입니다.

종교 지도자들도 사랑 얘기를 나처럼 이렇게 하는 사람이 없다구요. 종교도 그렇고 철학도 사랑을 가지고 얘기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철학이나 종교나 모든 사업이나 정치나 사랑을 가지고 얘기할 수 있는 곳은 천하가 다 행복한 곳으로 되고 평화의 세계가, 웃음의 세계가 된다는 말이 가능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