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국경을 초월한 전통적인 결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7권 PDF전문보기

역사와 국경을 초월한 전통적인 결혼

통일교회에서는 종적인 부모와 횡적인 부모를 말하지요? 이러한 기준이에요. 이것을 하는 데는 참부모를 중심삼고, 종적인 하나님의 이상을 중심삼고 공식적인 방법을 취해 가야 되기 때문에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 들어오는 그 자체가 축복인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 결혼을 하는 것은 축복이라는 것을 통해서예요. 통일교회의 멤버 가운데 자유결혼을 하고 싶은 사람 있어요? 그것은 부모님으로부터…. 뭐라고 말하면 좋을까? (웃음)

축복결혼은 전통적인 결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통이라구요. 이것은 전통과 통하지요? 전통은 누구나가 존중하는 것입니다. 일본 사람이면 일본의 전통을 과거, 현재, 미래의 일본 사람 전부가 존중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통일교회의 전통은 하나님을 중심삼고 전통적인 기준에서의 결혼을 해야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자유결혼이라는 것은 자기의 기준을 중심삼고 결혼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게 자유결혼입니다.

선생님은 일평생 사람을 다루어 왔기 때문에 보면 금방 안다구요. '이런 사람은 어떻다. 저런 사람은 저렇게 갈 것이다.' 이런 것을 알아요. 자기가 아무리 훌륭하게 되고 싶다고 해도 될 수 없습니다. 참새는 아무리 날아 보려고 해도 독수리를 따라갈 수 없다구요. 또, 아무리 독수리라고 하더라도 학이나 기러기의 뒤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대양, 대륙을 건너지요? 그런 타입(type)이 있다구요. 참새와 독수리가 결혼하면 어떻게 돼요? (웃음) 그렇기 때문에 서로 조화를 이루지 않으면 안 되는 거라구요. 그런 면에서 선생님은 '이 커플(couple)은 틀림없이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지요?

선생님은 여러분이 볼 수 없고 느낄 수 없는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역사를 통해서 미래의 역사를 판단했던 거라구요. 일본이면 일본의 장래, 현재를 쭉 감정한다구요. 관상을 볼 때도 단순히 개인의 관상이 아니라 일본의 상(日本相)과 함께 본다구요. 또, 아시아 상을 봅니다. 그래서 '아시아는 이렇게 되고, 세계는 이렇게 된다' 고 한 것입니다. 보라구요. 선생님이 말한 대로 되어 가지요? 불가사의한 일이에요.

선생님에게 그런 힘이 있기 때문에 역사가 그렇게 선생님이 말하는 대로 따라오는 것입니다. 그것은 역사를 통해서 천운이 이렇게 움직이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구요. 그 방향으로 해서 겨울이 되면 봄이 오는 것 같은 공식적인 기준의 관점에서 본 결론대로 되어 간다고 하는 것이지요! 선생님이 공산주의는 73년을 못 넘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공산주의는 73년으로 완전히 결말이 났지요? 그것이 선생님이 세계의 지도자로서….

이제는 존경 정도가 아니라구요. 무서워한다구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 이런 선생님의 말씀은 학교에서는 들어 본 적도 없는 말이지요? 학교에서는 들어본 적이 없을 거라구요. 선생님이 얘기하는 내용은 도서관에도 없습니다. 천국의 도서관에 있는 책도 선생님이 말한 다음에 생긴다구요.

그렇다고 말한 경우에도 통일교회의 멤버들을 이길 사람은 세상 가운데는 없다는 것입니다. 일본은 무엇인가 원리가 나쁘다든가 뭐라든가 해서 말하지요? 그런 말을 해보라구요. 그런 말을 한 사람들의 자녀들 가운데는 그것을 위해서 죽는 사람이 있다구요. 그런데도 반대를 하면 일본이 큰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텔레비젼에서 통일교회 반대한다는 것을 세 시간씩 방송하면서, 다음은 무엇, 다음은 무엇, 다음은 무엇…. 이렇게 된다구요. 매일 그렇게 해서 도수(度數)를 넘으면 어떻게 되느냐? 낮의 도수를 넘으면 어두워지지요? 유우야케(夕燒:;저녁놀), 고야케(小燒:;저녁놀이 희미해짐)라는 말이 있지만, 유우야께가 되면 어두워진다구요. 그때가 지나면 아무리 '밝다, 밝다' 고 하더라도 거기에 오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두워지면 전부 다 들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