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등의 매체를 통한 세계적인 전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언론 등의 매체를 통한 세계적인 전략.

이러한 품목을 준비해서 선생님이 3분의 2 기반을 닦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2천 명을 알래스카에 데리고 가려고 했는데, 벌써 기후가 10월에 들어왔기 때문에 시즌이 지나갔다구요. 본래는 워싱턴에 데리고 가서 교육하려고 했습니다. 워싱턴에 지금 통일교회가 가지고 있는 시설들, 유선 텔레비전 회사라든가 [워싱턴 타임스]라든가 말이에요. 선생님이 많이 준비했습니다. 그것들을 동원하면 미국의 수뇌부가, 국무부라든가 백악관이라든가 국방부가 문제가 아니라구요. 미국 정책의 방향을 컨트롤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명실공히 [워싱턴 타임스]가 그런 것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명하다구요.

워싱턴에 유선 텔레비전 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미국 유일의 유선 회사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것을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어요. 선생님이 배후에서 그것을 사 놓았다고 하는 것을 아무도 몰랐다는 것입니다. 2년 전부터, 본격적인 때가 오기 때문에 여러 면에 손을 대어 세계적인 전략을 세웠습니다. 언론을 통한 전략을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공동 경영을 했다구요.

10년간에 전부 손에 넣었습니다. 선생님은 전문적인 감각이 있으니까 유선계가 어떻게 될지를 알고 있었어요. 앞으로는 유선시대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무선은 흘러가 버린다구요. 지금은 그런 단계에 들어왔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유선 시스템이 지금 문제입니다. 원래는 무선 회사를 사들였는데…. 한두 개 묶으면 나라를 전환시키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개인이 선(線)을 사는 거니까 그것을 국가가 제한할 수 없다구요. 그런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지금 무선 회사는 서로 경쟁하면서 해도 그 페이스에 정지하지만 이 유선 회사는 무한히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워싱턴 타임스]가 성공하지 못한다고 평했다구요. 올해 12년에 들어가지만 시작한지 6개월 이내에 전부 없어진다고 한 거예요. 그렇게 선전하고 있었다구요. 그렇게 되지 않는 것입니다. 12년간 이것을 끌어오면서 많은 일을 했습니다. 미국에 [워싱턴 타임스]가 없었다면 레이건 정권이라든가 부시 행정부의 시대는 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보수파가 대통령이 되지 않았다면 이미 공산당에게 당했다구요.

1980년대 고르바초프가 미국 국회에서 연설하려고 한 것을, 외교적으로 국가간에 결정한 그 자체를 [워싱턴 타임스]가 취소시킨 것입니다. 미국에서 신을 부정하는 국민의 대표가 연설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추방한 것이 [워싱턴 타임스]입니다. 선생님이 중심이 되어서 한 거라구요. 그 고르바초프도 수년 지난 다음에 만났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워싱턴에 데리고 가서 교육하려 한 것입니다. 여러분도 선생님이 지금까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구요. 일본에 계속 틀어 박혀서 활동하기 때문에. 활동한다고 해도 열심히 했는지, 열심히 하지 않았는지 몰라요. 어때요? 열심히 한 거예요, 불열심히 한 거예요?「열심히 했습니다.」전부가 너처럼 열심히 했다고 말하지 않았잖아? (웃음) 열심히 했더라도 한 게 뭐야? 계속해서 자신의 책임분담을 다하지 못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