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가 협조할 수 있도록 상대적 기반을 닦아주어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1권 PDF전문보기

영계가 협조할 수 있도록 상대적 기반을 닦아주어야 돼

그리고 섭리적으로 보면, 타락할 때 해와를 중심하고 가인 아벨 하면 자녀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가인 아벨 하게 되면 타락하지 않은 가인 아벨로 봐야 된다구요. 결혼하지 않은 형제들로 봐야 된다구요.

여기에 어머니가 있다면 결혼하지 않은 이 형제들은 대번에 어머니와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연합의 여성들을 중심삼고 영계의 여성 영들이 와 가지고 그 집 여성을 협조한다면 그 집 아들딸은 자동적으로 그 권내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어머니와 아들딸이 하나되게 되면 그 집은 자유천지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 놓으면 친지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연관된 영들이 '우리가 어떤 공동 모임을 하자.' 해서 그 집이 좋으면 환경적으로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로 말하면 가정들 중에 좋은 집에서 모임을 가지는 거와 마찬가지로 서로 양보하면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모든 팀들이 결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속하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그 가운데는 자기보다 높은 영이 있다구요. 종족적 기준에 인연 맺을 수 있는 영, 혹은 민족적 기준에 인연 맺을 수 있는 영이 있습니다. 그런 영인이 몇 사람만 있게 되면 하나의 팀을 이루는 거예요. 이 영인이 사다리가 되어서 이 영의 이름 하에 모여 가지고 화동하게 되면 슉슉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럽 활동을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개인 활동보다는 여러 영들을 중심삼고 활동하게 되면, 종족이라든가 민족적인 혜택을 받는 그런 영들과 한 팀이 되어 활동하게 되면 가정적 기준에 있는 영이라 하더라도 빨리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들이 그런 모임을 가지고 활동하려고 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도 가정을 중심삼고 어떻게 이와 같은 모임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느냐 하는 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영계가 활동하는 것이 주체라면 여러분은 그 상대적 기반을 닦아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친관계, 자기 중심삼고 할머니로부터 어머니, 아내, 딸을 횡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자기 외가로부터 고모, 처형 처제, 며느리로 다 연결된다구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런 무리들, 그런 패들을 될 수 있는 대로 모아 가지고 활동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효과가 빨리 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