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는 사람이 중심자가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5권 PDF전문보기

위하는 사람이 중심자가 된다

여자는 아무것도 안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행복하다구요. 이름만의 가고(籠;바구니)예요. 거기에는 담는 것…. 여러분 여자들은 하늘의 왕자 왕녀를 얼마든지 낳을 수 있어요. 여자가 아들딸을 얼마나 낳아요? 산아제한을 안 하면 한 다스 이상도 낳을 수 있다구요. 어머니같이 말이에요. 어머니도 계속 낳았으면 스무 명 이상 낳았을지도 몰라요.

아, 정말이라구요. 닭이 알을 많이 낳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웃음) 산아제한이라고 하는 악랄한 것을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지, 또 남자가 남자답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가 그런 씨를 받고 싶지 않다고 싫어하니까 그렇지, 천하에 없는 남자라면 아들딸을 많이 낳는 그 이상의 행복이 없습니다.

어머니도 그렇다구요. 선생님의 아들딸을 낳아 보니까 훌륭해요. 전부 다 미남들이에요. 체격도 떡 벌어져 있다구요. 미국 여자들이 전부 다 목숨을 걸고 뒤쫓아오는 거예요. (웃음) 정말, 정말이라구요. 지금 아들 여섯이 전부 다 선생님보다 크지요? 선생님의 집에서 제일 키가 작은 사람이 어머니라구요. (웃음) 손자들도 그렇게 크게 된다구요.

선생님의 혈통이 그렇게 훌륭한가 봐요. 머리도 좋고 말이에요. 전부 다 천재적인 머리예요. 공부를 하면 전부 다 우등생이에요. 그래서 하버드대라든가, 컬럼비아대라든가 아이비(Ivy;미국 동부의 명문대학들) 리그에 가는 거예요. 미국에서 그런 대학에 들어가는 데는 말이에요, 현(懸)에서 몇 명 안 돼요. 그런데 선생님의 아들딸들은 전부 다 일류대학에 들어가 있어요. 전부 다 우수해요. 요전에 현진군이 다니는 컬럼비아대학에서 학장이 선생님을 찾아와서 '당신 아들의 성적이 이렇게 훌륭해서 학장의 리스트에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하더라구요. 뭐 그 아들딸들도 그렇다구요. 부모를 위해서 하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세계를 위해 한다는 거예요. 세계의 앞에 서서 부끄럽지 않게끔, 만민을 전부 다 포용해서 구해 주어서 불행하게 되지 않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지도해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전부 다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게 보면 통일교회의 미래가 밝다구요. 알겠어요?

여러분의 후손들이 말이에요, 선생님의 후손들과 축복을 받는 것이 최고의 소망일지도 몰라요. 참부모의 혈통을 연결한 직계의 아들딸과 자기의 혈통이 횡적으로 묶어지게 되면 타락세계에서는 그 이상의 소망이 없다구요. 선생님은 전부 다 그런 친척들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밀어 주고 싶은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주체적인 선생님에 대한 상대권의 입장에 서 있는 사람들이 자기라고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면 큰일난다구요. 도둑이 되는 거예요. 자기가 없어요, 있어요? 이 자리에 선생님을 위해서 앉아 있어요, 자기를 위해서 앉아 있어요?「선생님을 위해서 앉아 있습니다.」정말이야? (웃음) 왜 웃어? 정말이면 음 하고 있을 텐데 히히히 하고 웃는 것은 그렇지 않다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갖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학교에 가더라도 선생님을 위해서 공부하는 거예요. 자기가 없다구요. 그러면 틀림없이 우등생이 되는 거예요. 회사에 가면 그 회사를 위해서 일하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중심자가 된다구요. 위하여 살면 틀림없이 중심자가 되는 거예요. 효자는 그 가정의 중심이 되고, 애국자는 그 나라의 중심자가 되는 거예요. 목숨을 바치고도 목숨이 둘이 있으면 또 바치고 싶다 하면 그가 중심자가 되는 거라구요. 대통령도 그런 사람 앞에서는 머리를 숙여야 됩니다.

예수님은 목숨을 바치면서도 원수를 사랑한 거예요. 자기의 나라뿐만 아니라 원수 나라 로마를 위해 죽어 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성인들의 중심으로 서서 죽어서도 기독교문화권을 중심삼고는 세계 통일을 이루고 있는 거예요. 그것이 중심성, 중심자가 되는 틀림없는 원칙입니다. 알겠어요?

너, 무슨 운동을 하나?「배구를 합니다.」그런 타입이라구. 여기에 앉아 있는데, 누구를 위해서 앉아 있다구요? 누구를 위해서 듣고 있어요? 선생님을 위해서 듣는다고 하면 선생님의 뒤에 달려 있는 세계를 위해서 듣는다고 하는 것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심각하다구요. 그 이상 심각한 것이 없어요. 그거 무서운 사상이에요. 어디든지 통하는 거예요.

문화를 초월하고, 종족을 초월하고, 민족을 초월하고, 인종을 초월하고, 종교를 초월하는 사상이라구요. 어느 나라에 가서든지 그렇게 살게 되면 그 나라를 중심한 천운을 자기한테 모을 수 있어요. 미국이 반대하더라도 미국 전체의 천운을 나에게 모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