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 사는 것이 가장 빠른 자기 완성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6권 PDF전문보기

위해 사는 것이 가장 빠른 자기 완성의 길

신앙의 친구보다도 교회에는 교회의 가르침…. 그러니까 책임자를 세워 주는 것입니다. 가정보다도 교회는, 그 현(縣)이면 현의 중심의 지름길의 다리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현의 다리. 그렇기 때문에 부락의 교회부터 군의 교회, 현의 교회를 하면 그것은 일본적인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그 지도자와 하나가 됨으로 말미암아, 꾸불꾸불해서 힘든 이 길이 하나가 됨으로 말미암아 탕감해 받는 것입니다.

지구(地區)가 일체가 되면, 함께 그러한 구부러진 길을 중심삼고 바르게 메워 주는 것입니다. 자기도 저쪽에서 메우고…. 그렇기 때문에 교회가 하나가 되어야 돼요. 알겠어요?「예.」

책임자는 어떻더라도 좋아요. 책임자가 못 미치게 되면 그 책임자를 자기 남편이라고 생각하고, 자기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자기 오빠라고 생각하고, 하나님의 자식이라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키워 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어머니의 입장, 누나의 입장, 상대의 입장의 심정을 가지고 그것을 높여 주게 되면 그 높인 기준의 공로로 말미암아 자기가 그 지구장 이상의 입장에 설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지구장은 돌아보면 누구누구에 의하여 이런 입장이 되었다 해 가지고, 장래 잊지 않고 자기를 위하여 기도해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자기를 위하여 모여요. 이 2천 명 전체가 자기를 위하여 활용하기 위해 모여요. 5천 명 전체가 자기를 위하여 모여요. 일본에 있는 1억 2천만 명이 자기를 위하여 모여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한 생각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의지가 이렇게 구부러져 있었는데, 이렇게 나라를 넘어서 그것이 쭉 평면적으로 연결되어 가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에게 봉사해서 상대가 되면 상대적 사랑을 가지고 일체가 돼요. 그렇지요? 사다리를 높게 만들어서 일체가 되면 그 기준의 평행지에 서요. 그렇기 때문에 위하여 사는 것은 제일 빠른 자기 완성의 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그래요.

2천 명의 교회면, 그 2천 명을 위하는 데 여러분들이 하루 한 사람 위하게 되면 몇 년 걸릴까? 삼 칠은 이십 일(3×7=21), 6년 정도 걸린다구요. 한 사람 한 사람 하면 힘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집회 때마다 다들에게 감사하면서 감동을 할 수 있는 봉사의 일을 한 것을 보고함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들은 사람들이, 그것이 자기를 위하여 한 것이 아니더라도 그것을 자기의 표준으로서 할 수 있게끔 되면 그 인연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뭔가 좋은 보고, 뭔가 좋은 감동을 줌으로 말미암아 2천 명이 자기를 위하여 기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밀어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무리를 연결하는 것도 매우 나쁜 것이 아니고 귀찮은 것이 아니고 행복한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선생님으로부터 봤을 경우에, 전세계의 통일교회 멤버들은 전부 다 선생님과 연결하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도록 쭉 문을 열어 주는 것입니다. 선생님을 위하여 열심히 기도하면 선생님을 원조하는 하나님, 영계는 자동적으로 거기에 흘러가는 것입니다. 선생님 대신으로 나타나서 선생님 대신으로 원조해 주고 잡아끌어 주는 것입니다. 주위를 지켜 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기도란 것, 봉사란 것은 무서운 것입니다. 기도하는 자와 봉사하는 자는 싸우지 않고 봉사받는 자의…. 자기가 기도해 준 자가 그 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속 기도하면 그 식구의 기반이 이쪽으로 이동해 오는 것입니다. 싸우지 않고서 다 만들어진 기반을 그대로 전수 받아서 높은 중심자로서 점점점점 발전해 가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