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을 어떻게 해방할 것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7권 PDF전문보기

양심을 어떻게 해방할 것인가

지금부터 100년 가지 않습니다. 누가 할 것이냐? 일본은 할 수 없습니다. 소련이 핵에너지 폐기물을 동해에 투기했다고 문제라고 하지만, 조사해 보니 일본은 그 10배 이상을 통산성에서 버리고 있습니다. 그것을 신문에서 물으니까 그렇다고 한 겁니다. 안 돼요. 나라를 인정한 경우에는 모두 멸망할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합니까? 그것은 지나가 버린 이야기가 아닙니다. 눈앞에 온 현재, 자신에게 있어서의 실제적 문제입니다.

그걸 누가 어떻게 해결합니까? 위하여 사는 것입니다. 일본은 세계를 위해 사는 것입니다. 그런 걸 가능케 하는 길이 문선생을 제외하고 어디에 있다고 생각합니까, 없다고 생각합니까?「없습니다.」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없습니다.」정말입니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진지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자신의 나쁜 것을 알았습니까? 양심을 어떻게 해방할 것이냐? 어떻게 해서 육신이 양심보다 강하게 되었느냐? 생각해 보세요. 타락한 사랑의 관계는 장성, 완성기준에 있어서 가진 관계라구요. 여러분들 원리 교육에서 모두 배웠지요? 장성, 완성기준의 사랑이 그때의 양심기준에 비해 악의 사랑이지만 강하다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악의 혈통과 연결되어 있는 그 힘이, 성장 완성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일체가 되기 전의 양심의 힘보다, 타락한 기준의 사탄적 사랑이지만도 강한 것입니다. 사랑은 그렇게 강한 것입니다. 자식을 사랑하는 힘은 모두 알고 있지요?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힘, 그러한 것을 생각해 보면 양심보다 강한 것입니다. 지금도 그렇지요? 사랑의 길에 있어서 자유롭게 되지 않으면 둘이 함께 묶어 가지고 바다에 빠져 죽어 버리는 그런 일도 있는 것입니다. 양심보다 강한 것입니다.

그래서 문제입니다. 무엇이 그처럼 했는가? 양심보다 강한 힘이 없을 텐데 무슨 힘이 그렇게 하게 했느냐? 악의 사랑의 힘 이외에는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논리적으로 그것은 그리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양심을 중심삼고, 타락한 그 기준의 육심을 중심한 사랑관계의 강한 힘을 전수하여 심은 그것을 떼내 버려야 합니다. 그것을 떼내기 위하여 종교라고 하는 것이 생겨난 것입니다. 인류역사에는 종교권과 비종교권이 있어서 싸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신세계와 유물세계. 물질과 정신, 몸과 마음의 싸움을, 확대된 세계반동에 의해 싸우는 그것을 통일시키지 않으면 평화로운 세계, 천주통일 이상세계는 생기지 않습니다. 그것이 어디서부터 시작했느냐? 개인부터 시작한 것입니다. 아담 해와 개인부터 말입니다. 개인의 심신 분열이, 가정분열권, 씨족분열권으로 연결되어 국경을 가진 모든 나라는 원수가 된 것입니다. 선진국가에서는 후진 국가를 모두 차지하려 합니다.

나라가 강해졌다고 해서 전략적으로 남의 나라를 점령하고 자기 영토를 확대하는 것은 사탄적인 것입니다. 일본도 그렇지요? 아시아의 침략국가예요. 일본이 외교무대에 나가는 데는 한국민족을 앞에 세워야 하는 거예요. 탕감복귀입니다. 아시아 침략을 한국인을 앞세우고 했습니다. 정보에 민감한 것은 모두 한국인입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남자는 한국인입니다. 일본은 그렇지 않습니다. 국경 같은 것은 자유롭게 왕래하는 것입니다. 남미에 이민간 사람은 모두 그 뒤에 뉴욕이라든가 워싱턴 같은 데로 가족을 데리고 이동하여 살고 있습니다. 그것을 나쁘다고 하지만 하나님의 섭리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국경이 없습니다. 그렇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