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부모의 종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8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부모의 종교

아침에 빵을 먹어서 점심때가 되어 오니 배가 고파서 힘이 없는 게 아니예요? (웃음) 빵을 먹지요? 왜 매일 아침 빵을 주느냐? 일본 지도자 오야마다와 수도가, 수도오리(스쳐 지나가다) 할 수 없는 아저씨가 그렇게 정했습니다. '빵이 좋습니다.' 하길래 '왜?' 하니까, '아침부터 졸면 하루 종일 강사가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에 아침은 빵이 좋습니다, 빵, 빵!' 한 거예요. 그거 일리가 있다구요.

아침부터 졸면 힘듭니다. 하루 종일 기분이 나쁘다구요. 부담 가는 걸 먹으면 졸린다구요. 그래서 가볍게 먹으라고 빵을 준 거예요. 빵을 두 개 주지요? 그리고 '시(C)―타임100'을 하나, 오렌지 하나예요, 아침은. '그거 모두 먹어도 힘들기 때문에 빵을 하나로 하면 됩니다. 그러면 졸리지 않으니까요.' 하고 말하지만, '아니, 그건 안 된다. 여기 아버지 앞에 왔는데, 아버지가 승리했는데 배고프다고 하는 일이 있으면 안 되니까 두 개 주어라!' 했다구요. 대개 남겨요, 모두 먹어요? 어때요? 모자라면 하나 더 추가해도 좋다구요. (웃음) 어때요? 당신은 남겼나?「아닙니다. 먹었습니다.」먹었어? 모자라서 더 하나 있으면 먹나, 아니면 충분해? 그런 일을 모두 알고 있다구요.

얼마 전에 '그거 가져와라. 먹어 보자.' 해서 먹었는데, 야, 맛있더라구요. 선생님도 아침은 여기에 와서 먹고 싶었다구요. 그러나 그렇게 하면 다 모이기 때문에 못 한다구요. 밥을 먹고 있는데 모두 와 하고 모이게 되면 누르고 테이블을 쓰러뜨리고 그럴 우려가 있다구요. (웃음) 그래서 나타나지 않은 것이 안전통행이라구요. 넘어져서 다리가 부러지거나 하면 언론은 '문선생한테 끌려가서 이런 사건을 일으켜 부상당했다.' 해 가지고 문선생에 대해 거침없이 모두 써 버린다구요. 알았어요? 종교는 아버지의 종교, 부모님의 종교가 나와야 하는데, 통일교회가 부모의 종교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을 볼 때, 역사가 원하는 최고 자리를 점령한 훌륭한 입장에 서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참부모가 박해를 받고 여러 가지 문제가 일어났지만, 그 고개를 넘어 '참부모와 성약시대 안착'이라는 표제를 제시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선생님은 낮잠을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수)

선생님은 평생 낮잠을 잔 적이 없다구요. 혹시 한 시간 자게 되면 밤에는 한 시간을 안 잔다구요. 공식화되어 버렸습니다. 불쌍한 사나이지요. 생애 낮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낮잠을 잤지요? 할머니?「자지 않았습니다.」정말 자지 않았나? 통일교회에 들어오고 나서 자지 않는 건가, 그 전부터 안 잤나?「전부터 자지 않습니다.」자지 않아? 별로 힘든 일을 하지 않아서 그렇지, 배를 타고 한 달…. (녹음이 잠시 중단됨)

선생님은 9년 동안 배를 탔습니다. 올해도 알래스카나 뉴욕 주변의 바다를 배회하는 여행을 또다시 떠나야 한다구요. 어떻게 하느냐? 해양을 개척해서 굶어죽는 2천만 명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그 길을 가깝게 하기 위한 해로를 만들기 위해서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도 만들었습니다. 내가 그렇게 원하게 되면 그 일을 해냅니다.

그리고 미국 정부가 볼 때, 세계 각국에서 굶어죽는 사람이 많은데 미국은 너무 돈이 많아서 너무 소비가 많다 이거예요. 그걸 알고 있다구요. 그래서 굶어죽는 사람이 많은 국가들을 어떻게 해서든지 구하고 싶다 이거예요. 미국은 기독교 사상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좋은 부분이 있다구요. 자기 한 나라뿐만 아니라 어떻게 해서든 도와주려고 하고 도와주고 있다구요. 그러나 무엇이 문제냐 하면, 교통로가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이러한 것을 지금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