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수직에서 만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8권 PDF전문보기

남자와 여자는 수직에서 만나

성서는 비유적으로 말했지만 바로 그 내용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서는 인간을 나무로 비유하고 있다구요. 재림주나 예수님, 모세, 엘리야를 나무로 상징한 것입니다. 왜 그러한 경고를 하셨어요? 그건 위험해석입니다. 천사장은 아담 해와가 결혼해서 아기를 낳을 때까지 보호, 양육하는 종으로 보냈다구요.

아담은 주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기 혼자 산에 가서 여러 가지 짐승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한다구요. 본성이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바다에 가면 물고기를 잡고 하면서 여러 가지 현상을 보게 되면 그것을 분명히 알고 싶어하는데 여자는 그것을 싫어합니다. 아담은 해와와 달리 그런 일을 흔히 하기 때문에 멀어져 간다구요. 그래도 아담이 어른이 되면 그대로 연장해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아, 해와라는 존재는 자기와 이렇게 떨어져 있으면 안 되는구나!' 하고 생각하게 된다구요. '아, 저것이 필요하다.' 하는 거예요. 해와도 청춘기가 되면 '저 장난꾸러기 남자, 아담이란 존재와 떨어져 있으면 안 되는구나!' 하고 알게 된다구요. 당신도 그렇지요? 여자는 모두 그렇습니다. 그래서 서로가 '아, 만나야 한다.'고 깨닫게 된다구요.

그러면 어떻게 만나느냐? 하나가 되는 거라구요. 저쪽이 떨어져 갔기 때문에 그리워하다가 어디서 만나느냐? 사위기대로 보면, 수직권을 중심으로 해서 남자는 동쪽, 여자는 서쪽입니다. 왜 남자가 동쪽이고 여자가 서쪽이에요? 서쪽은 태양의 빛을 늘 받는다구요. 서쪽으로부터 동쪽으로 빛이 가지는 않는다구요. 동쪽으로부터 서쪽으로 온다구요. 그건 결국은 여자는 모든 면에서 남자의 상대로 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 동서가 서로 만나는 데는 어디서 만나느냐? 서로 와서 만난다면 그 점은 중심점이라구요, 수직점. 결국은 수직에서 만납니다. 그렇게 해서 수직에서 무엇을 하느냐? 하나님께서 임재하시게 되어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결혼식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을 수 없다구요.

왜냐하면 그 주변의 모든 존재가 상대관계를 맺어, 즉 짝이 되어서 암컷, 수컷의 생활을 하거나 번식해 확장되어 가는 것을 보게 될 때 인간도 그렇게 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는 거예요. 전부 배우는 것입니다. 10대가 되면 그건…. 여러분도 그것을 배웠지요? 주변을 보면, 참새도 그렇게 하고 닭도 그렇게 하고 개도 그렇게 합니다. 그것을 보고 그런 관계로 그렇게 되어야 된다 하는 것을 알게 되는 거라구요. 야, 보면 재미있는 귀를 하고 있구나 하면서 불가사의하게 생각한다구요. 사춘기가 되어서 사랑의 눈을 뜨면 막 신난다구요. 부푸는 생각을 하는 거예요. 구름을 타보고 싶다, 어딘가 날아가고 싶다, 그리고 저런 장난꾸러기 남자를 혼내 주고 싶다 하는 등…. (웃음) 정말이에요. 그렇게 된다구요.

사춘기가 되면 바람이 부는 것을 봐도 웃음이 나온다구요. 낙엽이 이렇게 데굴데굴 굴러가게 되면 그걸 보고 '하하하하' 하고 웃는다. 무엇을 보든 웃고 싶다는 거라구요. 두 사람이 달리기를 하는 것을 봐도 재미있어서 웃고 모두 웃게끔 된다구요. 그렇게 해서 상대를 만나 보면 신비스럽습니다. 불가사의하다구요. 이전과 얼굴이 달라진 것도 아닌데 싫지 않다구요. 해와도 말이에요. '아, 아담씨의 얼굴이 옛날과 같은 얼굴인데도 좀 만지고 싶은데….' 하고 생각하게 된다구요. 남자도 그렇습니다. 해와도 아담도 서로 관심을 갖게 되고 눈을 만지고 이렇게 하면 기분이 나쁘지 않다구요. 여러분도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할머니도? (웃음)

그렇게 되면 이제 아담이 전처럼 두고 가면 그대로 놔두지 않는다구요. 두고 가게 되면 이번에는 사력을 다해서 따라간다구요. 아담은 '따라 오지 말라!' 하지 않고 이번에는 반대라구요. 그렇게 해서 당당하게 하나의 부부가 된다구요. 부부가 되면 관계를 맺지요? 관계를 맺는다구요. 여러분, 결혼한 첫날밤에 한번 관계를 맺는다고 아기가 생겨요, 몇 날, 몇 년 걸려서 아기가 생겨요? 여러분 결혼 첫날밤에 관계를 했다고 바로 임신이 안 되지요? 시간이 지나고 몇 번인가 하고 해서, 그리고 산란기가 잘 맞고 박자가 맞고 해서 아기를 잉태하게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