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이 필요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3권 PDF전문보기

중심이 필요하다

통일교회에 남북통일을 제시해 놓고 선생님은 세계를 위해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가르침대로 선생님은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생님 뒤를 따라가야지요? 모세 뒤를 따라야 할 텐데 이놈의 자식들이 뒷걸음질하다가 악마한테 전부 다 차인 것입니다. 모세가 석판을 깨게 할 수 있는, 우상을 만들어 가지고 춤추는 패들과 같이 되어서는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패들은 예수와 마찬가지로 십자가를 등에 지고 갈 길을 갈 수 있는 사람으로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선생님이 바라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중심삼고 처음으로 이 수련도 시작한 것입니다.

어제까지는 교구장들이 왔어요. 여러분은 프로그램 외의 것입니다. 이 녀석들이 선생님의 승낙도 안 받고 자기들끼리 결정해서 선생님한테 교육받는다고 선전을 해 가지고…. 내가 약속을 안 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어제 다 보내고 그런 거예요. 고마운 것이, 교구장들이 있는 열흘 동안에 참 기후가 좋았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이 고생한 사람들입니다. 전부 다 고생한 사람들입니다. 일본 사람들도 고생한 사람들입니다. 자기가 학생시대에 학교를 버리고 일한 사람들입니다. 선배들은 대학을 버리고 이 길을 갔습니다. 선배들의 그런 일들을 내가 해원해 주어야 됩니다. 그래서 2년 반 동안의 장학금을 제정해 가지고 2년 만에 졸업하라고 한 이거예요. 그것이 끝났으니까 여러분을 만나 주려고 온 것입니다.

모든 결론은 간단합니다. 중심이 필요하다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중심. 하늘땅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 세계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 국가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 민족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 가정들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 개인들의 중심이 어디냐 하는 문제입니다. 그런 전체를 대표한 한 중심이 나올 때는 전체가 살 수 있는 시대가 된다는 것은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그거예요. 개인적으로 자기 자신을 이겼어요. 가정적으로 이겼습니다. 성진 어머니가 반대한 것을 넘어왔습니다. 별의별 반대를 했습니다. 사탄이 시킨 것입니다. 전부 다 가정적으로 이겨야 됩니다. 종족, 민족, 선생님 일가 자체가 전부 다 반대한 것입니다. 남은 잘사는 데 왜 그런 놀음을 하느냐 이거예요. 생기기도 잘생기고 똑똑한 사람이 말이에요.

문중에서 희망을 걸고 있던 아이였습니다. 너는 범상한 아이가 아니다 이거예요. 모든 면에서 우수해요. 그러니 동네방네에 이름 났다구요. 지금 여러분도 선생님의 아들하고 결혼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지요? 그런 생각들 하지요? 여자로 생겨났으면 선생님의 며느리 한번 되어 보고, 남자가 되었으면 한번 사위 되고 싶은 생각을 한다구요. 선생님도 그랬다구요. 동네방네 아는 여자들이 전부 다 선생님하고 결혼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았다구요. 별의별 일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