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것은 반드시 발전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3권 PDF전문보기

살아 있는 것은 반드시 발전해

산에 가도 산세를 쭉 살펴보면 '저기에 무슨 짐승이 있겠다.' 하고 전문가는 아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야 전부 다 지도할 수 있어요. 뭘 몰라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낚시질을 하더라도 경험이 필요합니다. 한 번 하고, 두 번 하고, 세 번 하고, 백 번 하고, 천 번 하고 다 틀려요. 이것을 언제나 연구해야 돼요. 일생 동안 연구해야 됩니다. 먼 일생 동안 연구해야 됩니다.

발전하기 위해서는 연구 안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정지는 사망과 통하는 것입니다. 살아 있는 것은 반드시 발전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지금 80객이 되어 오지만, 선생님은 발전하는 것입니다. 정지는 후퇴예요. 정지는 지옥과 통하는 것입니다. 발전은 영원과 천국과 통하는 것입니다. 자기가 정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무서운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맨 처음에 들어올 때 열심히 한 것하고 지금까지 10년, 20년 뒤에 열심히 한 것이 차이가 그렇게 있어야 됩니다. 옛날보다 못하게 될 때는 이건 벌써 떨어지는 것입니다. 낙엽이 되어 가지고 흘러가 버립니다. 가지가 못 됩니다. 중요한 말이라구요. 젊은 여러분일수록 말이에요.

자기 초년시대에, 젊은 시대에 결심한 것을 일생 동안 감당해야 됩니다. 그것에 자꾸 플러스해야 됩니다. 동서남북으로 갈려서 그걸 키워 나가야만 합니다. 10년 20년 결심을 오래 끌고 나오면서 극복한 사람한테는 비교가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전쟁입니다. 언제나 전쟁이에요. 사탄세계의 전쟁 마당에서 살면서 선한 세계를 이루려니 전부 다 하늘을 대해서는 전쟁 이상의 관념을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싸움을 하게 되면 절대 져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글로스터 같은 데도 말이에요, 내가 일찍 나가서 고기를 잡으니까 글로스터 사람들이 '무니한테 질소냐, 우리가 일찍 나가자!' 해서 우리가 다섯 시에 떠나면 자기들도 다섯 시에 떠나는 거예요. 우리가 두 시에 나가면 두 시에 따라와요. 그 다음에는 거기서 자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 사람들이 튜너를 잡으러 가는 게 9시더라구요. 그 동안에 선생님은 다 알고 벌써 튜너를 잡고 들어올 때 나가고 있더라구요. 그러니까 언제나 나한테 지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무니한테 피싱에서 이겨 봐라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글로스터의 튜나잡이 풍토가 달라졌습니다. 새벽같이 나가는 것입니다.

여기도 그래요. 할리벗을 잡는 낚시를 내가 고안한 것입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잘 물게 되어 있다구요. 튜너를 잡는 것도 레버런 문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틀림없이 잘 무는 것입니다. 그렇게 과학적이라구요. 이론에 당치 않는 것은 성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