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를 가더라도 반드시 환경을 생각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4권 PDF전문보기

어디를 가더라도 반드시 환경을 생각해야

사탄권을 격파하고, 모험을 무릅쓰고 이걸 뚫고 나오는 자라야 하나님이 간섭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출가를 하라는 것입니다. 전체를 부정하라는 거예요. 부정하고, 전부 다 독신주의 를 각오하고 거지에서부터 출발해야 돼요. 아무 것도 가진 것 없이 하늘의 보호를 따라서 집시의 조상으로부터 출발해야 된다구요.

그런 것을 전부 다 알고 신앙 생활을 해야 세상이 어떤 것이고, 어디 가서 아무리 험악하더라도 걸리지 않는 거예요. 알았어요, 몰랐어요?「알겠습니다.」

이 영·미·불이 오시는 재림주를 광야로 내쫓았어요. 그래 가지고 통일된 이 세계의 영·미·불, 연합국이 망하게 되기 때문에 이것을 다시 찾아 세우기 위해 일본을 택한 것입니다. 사탄이 쓰다 남은 제일 찌꺼기를 찾아서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일·미·독이에요. 이것이 전부 다 하나님의 원수라구요, 하나님의 원수.

2차대전 후에 재림주를 쫓아내고 하나님을 쫓아낸 것이 미국입니다. 그런데 미국을 왜 택하셨느냐? 미국을 하나님이 택해 가지고 1차 택한데서 실패하게 되면 이것은 다시 구원섭리를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타락한 아담 해와는 구원섭리를 할 수 없지만 2대 만에, 2세를 통해서는 구원섭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택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1대로 보면 선생님이 2대라구요. 아담 해와와 같은 입장에서 보면 2세를 통하여 구원섭리를 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영·미·불이 타락되어 가지고 전부 다 사탄편에 갔지만, 일·미·독을 누가 택했느냐? 선생님이 택하는 것입니다. 2세가 택한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일·미·독을 택해 가지고 해와 국가의 실패권을 탕감복귀한 것이 40년입니다. 4천년 역사를 40년에 탕감한 거예요. 아시겠어요?

또, 선생님의 160국가 승리권을 대신한 것이 종족적 메시아의 160가정입니다. 4천년을 40년에 탕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여기에서 승리를 함으로 말미암아 이것이 플러스 마이너스, 가인 아벨이 하나되어 가지고 이런 공식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도 하나되는 거예요. 공식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이거 플러스 마이너스되어 가지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공식대로 나가야 돼요. 아시겠어요? (판서하시며) 이 원칙을 여러분이 알았기 때문에 자기가 어떤 가치의 존재라는 걸 알고 있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모든 환경적 여건을 모르면 이해 못하겠기 때문에 지금까지 환경적 여건을 설명한 거예요.

이게 모든 구원섭리 노정에서 공식으로 되어 있어요. 여러분, 통일교회 교인은 어디를 가더라도 반드시 환경을 생각해야 됩니다. 술먹는 집에 가서 파통부리면 안 되는 것입니다, 기성교회 목사같이. 그러면 완전히 걸려버리는 거예요. 사탄을 지금까지 하나님이 존속시켜 놓고 있는데, 세상에 밉고, 미운 원수, 원수, 원수를 지금까지 남겨 두고 있는데, 자기들이 뭐라고 가서 파탄내는 거예요? 그러면 역으로 전부 다 침범당하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무슨 말인지?